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전지영 기자
  • 음악
  • 입력 2012.11.01 12:49

K-FOOD 앨범 제작, 용감한형제-제국의아이들 함께하는 재능기부

▲ 사진제공=브레이브 엔터테인먼트
[스타데일리뉴스=전지영 기자] 한식세계화의 중심에 스타 셰프들이 있듯이, 글로벌 K-POP 열풍에도 중독적인 멜로디와 독창적인 가사들로 무장한 최고의 프로듀서들이 있다. 최근 독설 심사위원으로 불리고 있는 “용감한 형제, 강동철”이 한식재단과 함께 전 세계에 한식을 알리기 위해 K-FOOD 앨범을 제작한다.

그는 세계인의 마음을 사로잡은 K-POP의 성공적인 노하우를 이번 K-FOOD 앨범에 고스란히 담아낼 예정이다. 이번 앨범은 한식(“K-FOOD”)이 메인 컨셉으로, 용감한 형제 스타일의 독창적인 K-POP 6곡이 담길 예정이다. 또한 제국의아이들, 박재범, 틴탑, 브레이브걸스, 일렉트로 보이즈 등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실력파 아이돌 가수들이 대거 참여한다. 

이 뜻 깊은 K-POP과 K-FOOD 콜라보레이션 앨범의 첫 번째 가창자로 ‘제국의아이들’이 나섰다.

최근 바쁜 일정 속에서도 재능기부를 위해 브레이브엔터테이먼트 녹음실에 모인 ‘제국의아이들’은 김치 볶음밥, 불고기 등 한식의 맛을 잊을 수 없다는 재미있는 가사와 경쾌한 멜로디의 곡 “remember” 촬영과 녹음을 마쳤다.

또한 현장 인터뷰에서 외국 팬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한식 메뉴 질문에, 순두부찌개의 경쟁력을 이야기한 광희, 한국의 특별한 매운 맛을 경험할 수 있는 제육볶음을 지적인 설명으로 이어나간 시완, 동준이와 희철은 “remember” 노래를 부르며, 김치 예찬론을 펼쳤다. 제국의 아이들이 선사하는 유쾌한 뮤직비디오와 음원은 한식세계화포털사이트(www.koreanfood.net)와 youtube를 비롯해 전 세계 동영상 사이트를 통해 곧 만나 볼 수 있다. 

이번 K-FOOD와 K-POP 콜라보레이션 프로젝트의 가장 중요한 목적은, 전 세계에 흩어져 있는 중소규모의 한식당에 양질의 K-POP 콘텐츠를 제공하여 한류마케팅의 직접적인 수혜를 받을 수 있게 하는 것이다. 

이런 작업은, 용감한 형제와 제국의아이들, 박재범, 틴탑 등 가수들의 적극적인 재능기부가 있어서 가능했다. 스타 프로듀서인 ‘용감한형제’는 글로벌 한식 홍보라는 좋은 취지에 공감하여, 저작권 및 앨범에 대한 모든 권리를 한식재단에 위임하기로 하였다.

향후 콘텐츠는 아이튠즈 스토어, 유투브, 글로벌 온라인 포털 사이트에 업데이트 되어, 다양한 국가와 사람들이 무료로 즐길 수 있게 될 것이다. 또한 온라인 마이크로 사이트 구축과 글로벌 매체들의 온라인 프레스를 통해서, 앨범을 알리는 작업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용감한형제는 매주 금용일 저녁 9시55분 MBC 위대한 탄생 시즌3 멘토로 출연중이며, 제국의아이들, 박재범, 틴탑, 브레이브걸스, 일렉트로보이즈가 참여하는 ‘K-FOOD 콜라보레이션 앨범은 11월 중순 공개예정이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