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정호 기자
  • 음악
  • 입력 2012.11.01 12:45

케이윌(K.WILL), KM '뮤직 트라이앵글' 1위 쾌거

▲ 사진제공=스타쉽엔터테인먼트
[스타데일리뉴스=황정호 기자] 음원 강자 케이윌이 국내 최초 100% 음원 차트 기반 음악 순위 프로그램 KM <뮤직 트라이앵글>(MC 윤상)에서 1위를 차지했다. 

KM <뮤직 트라이앵글>에서 케이윌은 타이틀 곡 ‘이러지마 제발’로 10월 마지막 주 종합 차트 1위에 올라 트로피를 받았다.

그간 뮤직 트라이앵글에서는 매주 엠넷닷컴(www.mnet.com) 주간 종합 차트 1위 가수를 수상해왔다. 하지만 1위 가수가 무대에 올라 MC 윤상으로부터 트로피를 전달받기는 케이윌이 처음으로 이번 그의 수상이 더욱 특별한 의미를 지니게 됐다.

이날 방송에서 트로피를 손에 쥔 케이윌은 “뮤직 트라이앵글에 처음 나오게 됐는데 상까지 주셔서 감사 드린다”며 “저에게 있어 큰 변신이었던 노래인데 이렇게 상까지 받게 돼 무척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케이윌에게 트로피를 전달한 MC 윤상은 “처음에 한 번 듣고 잊을 수 없었던 노래였다. 정말 축하 드린다”고 축하 메시지를 전했다. 

이번 <뮤직 트라이앵글>에서 1위를 차지한 케이윌의 ‘이러지마 제발’은 쌀쌀한 가을 날씨에 어울리는 감성 발라드 곡이다. 특히 지난 11일 발매한 이후 꾸준히 엠넷닷컴에서 상위권에 랭크 됐을 뿐 아니라 지난 한 주 동안 실시간 차트 1위에 오르며 올 가을 대표 노래로 자리잡았다.

이날 방송에서 케이윌은 호소력 짙은 목소리와 뛰어난 가창력으로 음원 대세의 진면모를 확인시켜줬다. 

한편 케이윌은 '이러지마 제발'로 인기몰이를 하며 활발한 방송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