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뷰티
  • 입력 2018.01.11 18:24

쁘띠성형, '간단한 시술도 숙련된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 필요'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1월 새해가 시작되면서 외모관리에 나선 여성들이 많다. 오뚝한 콧대와 크고 시원시원한 눈매가 과거를 대표하는 미의 기준이었다면 최근에는 자신의 나이보다 어려 보는 자연스러운 동안 외모에 대한 선호 경향이 뚜렷해지고 있다. 

쁘띠성형은 보톡스와 필러 등의 시술처럼 수술 없이 간단한 주사시술을 통해 얼굴의 볼륨을 채우고, 각진 사각턱을 교정하거나 주름진 곳을 개선할 수 있는 시술을 말한다.

▲ 비타민의원 주기윤 대표원장

상대적으로 회복기간이 따로 필요치 않아 빠른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 선호되고 있다.

보톡스와 필러는 약물을 얼굴에 주입하여 주름개선과 노화된 부위를 비교적 쉽게 개선할 수 있는 시술이지만 목적과 대상 부위별, 제품별로 효과 또한 확연한 차이가 있다.

보톡스는 근육을 일정기간 동안 퇴화시켜 수축 작용을 막아주어 주름을 펴는 원리를 이용하는 시술로, 이전에는 근육긴장증상을 치료하는 목적으로 사용됐지만 미용 효과가 발견되면서 대중적으로 시술되고 있다.

대표적인 보톡스 시술 부위에는 사각턱보톡스가 있으며 종아리 근육을 제거하는 종아리 보톡스나 승모근 부위에 시술하는 보톡스 등이 있다.

반면 필러는 코필러, 이마필러, 애교필러 등으로 볼륨이 필요한 부위에 주로 시술한다.

필러는 인체에 무해한 물질을 볼륨감이 필요한 부위에 채워 넣어 피부조직을 보충하는 미용목적의 시술로 5분에서 25분 정도의 비교적 짧은 시술로 시간 부담이 적다. 또한 시술 후 세안과 화장이 가능해 일상생활에 지장이 없다.

단, 영구적인 효과를 볼 수 있는 성형수술은 아니므로 반복적인 시술이 필요할 수 있다. 또한 정품 제품으로 시술을 받아야 보다 뚜렷한 효과를 볼 수 있으므로 시술 병원 선택 시 반드시 정품 사용유무를 확인할 필요가 있다.

한편 보톡스와 필러의 시술이 대중화되면서 무분별한 시술로 인한 부작용 사례도 적지 않게 나타나고 있다. 이에 분당피부과 비타민의원 주기윤 대표원장은 “쁘띠성형이 성형수술에 비해서 간단한 시술일지라도 인체에 직접 약물을 주입하는 시술인 만큼 시술 전 숙련된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을 거쳐 신중하게 시술해야 부작용의 위험이 적고 만족스러운 시술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조언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