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뷰티
  • 입력 2018.01.09 11:32

남자필러 시술, 여자와는 '다름'을 알고 받아야

▲ 바이오미클리닉의원 김홍달 대표원장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패션과 미용 등 자기관리에 투철한 남자들을 일컫는 그루밍족이 매년 늘어나면서 보톡스, 필러 시술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피부과를 방문하는 남성들이 증가하고 있다.

바이오미클리닉의원 김홍달 대표원장은 "최근 필러 시술을 통해 이미지 변신을 꿈꾸는 남성들이 많은데, 남성의 윤곽, 골격 등이 다르고 선호하는 모양이 달라 여성의 필러 시술보다 더 체계적인 시술 계획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김 원장은 "갸름한 윤곽라인을 만드는 여성들의 필러 시술과 달리 남성들의 경우 직선미를 살리고 샤프하면서도 입체적인 얼굴형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하며, "따라서 남자필러 시술전에는 전체적인 얼굴의 이미지와 잘 조화로울 수 있는지, 얼굴의 균형과 비례하는지 등을 충분히 고려해봐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렇다면 남자필러 시술 전에는 어떤 점을 확인해봐야 할까?

첫 번째로 사람마다 얼굴 모양이 조금씩 다르므로 시술 전 충분한 상담과 분석을 통해 골격의 크기, 길이 등의 조건을 꼼꼼하게 살펴봐야 한다. 일반화적인 시술로 시술 후 자신과 어울리지 않는 이미지로 고민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개개인에 얼굴 특성에 맞는 맞춤 디자인 후 시술을 진행해야 전체적인 이미지와 조화로울 수 있다.

두 번째로 다양한 종류의 필러 중에서 모든 사람에게 적합한 필러는 없다. 이에 특정 필러에 대한 고집 없이 피부 타입별, 유지기간별, 시술 부위별 등의 조건에 맞춤형 필러 시술이 가능한지 꼼꼼히 확인해봐야 한다.

세 번째로 필러는 인체에 점액성의 물질을 주입하는 주사시술로 피부손상을 원인으로 멍, 붓기, 울퉁불퉁함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며, 필러가 혈관을 타고 들어가는 현상을 원인으로 실명, 괴사 등의 심각한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 이에 피하정맥을 찾는데 도움을 주는 베인뷰어플렉스, 피부조직 손상을 줄여주는 둥근특수캐뉼라 등을 보유하고 있는지 시술 전 꼼꼼하게 살펴봐야 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