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박미혜 기자
  • 음악
  • 입력 2012.10.29 11:18

살찐고양이, 파격대우 일본 진출 빅스타 예감

▲ 사진제공=유리엔터테인먼트
[스타데일리뉴스=박미혜 기자] 가수 살찐고양이(김소영)가 파격대우로 일본과 계약을 체결하고 일본과 국내 활동을 병행할 예정이어 화제다. 

15일 소속사 유리엔터테인먼트 측에 따르면 “살찐고양이가 일본 레코드 회사인 빅터(JVC)사 그리고 매니지먼트 프로덕션인 레인보우 엔터테인먼트 삼자간 체류비를 포함해 계약금 5억 이상의 금액으로 3년 전속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또한 살찐고양이는 지난해 9월 ‘내사랑 싸가지’로 데뷔해 강렬한 빨간머리와 시계춤 등으로 화제를 모으며 대형신인으로 급부상했다. 이어 두 번째 싱글 ‘예쁜게 다니’와 세 번째 실글 ‘꿈만 같아요’로 활동중 갑작스레 몸이 붓는 특발성 부종을 진단받아 활동을 중단하고 치료에 전념해 왔다. 

이어 소속사의 한 관계자는 “살찐고양이가 건강악화로 활동을 중단하고 치료하는 과정에서 일본측에서 계약관련 연락을 받고 처음에는 다소 당황스러웠다.”며 “세번의 음반 활동과 치료 과정을 모두 지켜 본 일본 관계자의 지속적인 러브콜과 깊은 신뢰에 계약을 진행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살찐고양이의 일본 진출을 진두지휘한 레인보우 엔터테인먼트 쿠리타 히데이치 대표는 “살찐고양이는 음악뿐만 아니라 패션이나 연기의 세계 등 다방면으로 꽃을 피울 아티스트로서의 재능과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을 그녀의 인간성에 큰 성공을 예감했다."며 "지금까지 매니지먼트나 프로듀서로 관여한 보아나 윤아같은 훌륭한 아티스트로 키우고 싶다."고 계약 배경을 밝혔다. 

이어 "특히 일본뿐만 아니라 글로벌한 활동을 염두에 두고 활동을 시키겠다."고 말했다. 

한편 살찐고양이는 31일(수) 일본으로 출국해 일본 현지 적응훈련에 들어갈 예정이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