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뷰티
  • 입력 2017.12.31 11:25

쁘띠성형, 올바른 관리 방법

▲ 안산미드림의원 양청훈 대표원장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연말 연초가 되면서 여러 모임을 앞두고 외모 관리에 열을 올리는 이들이 늘었다. 대부분 모임을 위해 급작스럽게 다이어트에 돌입하거나 패션과 헤어스타일, 메이크업으로 고민 하는 경우가 많다. 

최근에는 외과적인 성형수술 대신에 시간과 비용 투자 대비 빠른 효과와 짧은 회복기간으로 외모 변화를 기대할 수 보톡스, 필러와 같은 쁘띠성형의 선호도가 높아지는 추세다.
 
쁘띠성형 중 보톡스 시술은 근육을 마비시켜 해당 부위의 근육을 퇴행시켜 보기 좋게 만드는 것으로, 이마, 눈가의 주름 개선과 턱 근육, 종아리 근육 등을 줄이는데 효과적이다. 짧게는 6개월에서 길게는 1년까지 효과 유지가 가능하다.
 
보톡스 시술은 시술 부위에 따라 적절한 관리를 해주어야 한다. 턱보톡스 시술 후에는 턱 근육을 과하게 사용하는 음식을 먹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으며, 주름 개선을 위해 보톡스를 맞았다면 시술 받은 부위 표정 근육을 과도하게 사용하지 말아야 한다.
 
필러는 히알루론산 등 인체에 무해한 물질을 원하는 부위에 시술해 볼륨을 살리는 시술로 시술 즉시 시술효과를 확인할 수 있다. 그래서 낮은 코나 납작한 이마, 팔자주름, 애교살, 입술 등 볼륨이 부족한 곳에 시술 받게 된다.
 
필러 시술 후에는 찜질을 통해 관리해주는 것이 좋으며, 시술 후 3일 정도는 냉찜질을 통해 부기를 가라앉혀 주고 이후 온찜질로 시술 부위를 진정시켜주는 것이 좋다. 또한 과도한 운동이나 찜질방, 사우나 등은 염증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안산피부과 안산미드림의원 양청훈 대표원장은 “보톡스와 필러 시술의 경우 간편하다는 장점 때문에 인기를 얻고 있지만 의료시술인 만큼 경험과 노하우가 풍부한 의료진을 찾아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며 "신중한 상담을 통해 개인별 맞춤 시술이 가능한 병원을 찾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조언하였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