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17.12.16 13:07

강릉경포대맛집, '택지골' 수제생갈비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평창동계올림픽이 한 달여 앞으로 한층 다가왔다. 강원도 강릉은 여름에는 시원한 바닷가와 아름다운 해수욕장, 겨울에는 등산과 스키 등 겨울스포츠로 유명하다.

강릉 여행코스로 가장 먼저 떠올리는 곳이 경포대 해수욕장이다. 바다 내음을 맡으며 겨울 백사장을 걷는 즐거움은 겨울 바다를 찾는 사람만이 만끽할 수 있는 경험이다.

겨울 강릉의 자연과 관광지를 돌아보는 코스로는 경포해변을 따라 관동팔경 중 하나인 경포대를 방문하거나 새해 해돋이 명소로 유명한 정동진을 둘레길 따라 방문하는 코스가 있다. 이 외에도 조선시대 율곡 이이의 생가인 오죽헌, 주문진 수산시장, 강릉 바우길 등 강릉의 삶과 역사가 가득 담겨있는 관광명소가 있다.

여행 중 현지의 독특한 음식을 맛보는 경험 또한 관광의 매력이다. 강릉 경포대는 강릉 관광에 있어 중요한 교차지점이기 때문에 여행을 시작하기 전이나 관광 중에, 혹은 관광을 마치고 저녁 식사를 할 때 방문하게 된다. 강릉 경포대 맛집으로 알려진 '택지골' 수제 생갈비 전문점은 국내산 암돼지를 주문시 직접 정육한다. 매일 준비된 고기만 판매하는 곳으로 강릉의 생활과 식도락을 엿볼 수 있다.

돼지고기는 직접 숯에 익힐 때 고기 속 수분은 유지하면서 숯의 훈연향이 풍미를 더욱 돋군다. 이 곳에서 사용하는 숯은 일반 숯과 달리 화력을 더욱 높일 수 있는 비장 참숯을 사용한다.

또한 함께 제공되는 갈치 속젓은 제주도에서 직접 공수한 상등급 품질의 갈치를 이곳만의 비법양념을 통해 숙성시켜 만든다. 명이나물은 무한리필이 가능하다. 마지막으로는 한우사골로 직접 우려낸 육수로만든 수제물냉면이 서비스로 제공된다. 조미료가 들어가지않아 깔끔한 맛을 내며 고기와 함께 먹어도 좋다.

택지골 수제생갈비 전문점은 강원도 강릉시 교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경포대에서 자가용으로 5분 거리에 위치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