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방송
  • 입력 2012.10.23 18:40

조용필 작사가가 쓴 연애실용서 '기다리다 죽겠어요' 발간

▲ 사진제공=에이엠지글로벌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조용필, 유리상자, 윤하 등 유명 가수의 노랫말을 만들어온 작사가 이애경이 결혼을 기다리는 크리스천 싱글 여성들을 위한 연애실용서 <기다리다 죽겠어요>(터치북스)를 발간했다.

저자 이애경은 음악잡지의 편집장을 거치며 조용필의 '기다리는 아픔' '꿈의 아리랑' ‘작은 천국’ 등을 작사했으며 윤하의 '오디션' 'Someday(섬데이)' 'My song and..(마이 송 앤드..)', 유리상자의 '비가' 등의 노랫말을 만들며 작사가로 활동해왔다.

또한 지난해 출간, 베스트셀러에 오른 30대 여성들을 위한 에세이 <그냥 눈물이 나>(시공사)를 통해 여성들의 복잡미묘한 심리를 세밀하게 표현하며 따뜻하게 어루만지는 작가라는 평을 듣기도 했다.

비혼, 만혼 등으로 인해 30대 이상의 싱글 여성들이 넘쳐나는 대한민국의 현실 문제를 화두로 던진 <기다리다 죽겠어요>는 특히 여성의 비율이 월등히 많아 교회 내에서 ‘짝’을 찾을 수 없는 한국 교회의 현실을 짚어내며 ‘결혼을 기다리다가 죽을 것 같다’는 싱글들의 절절함을 잘 표현해낸 책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어 기다림에 관한 이야기들을 여성 특유의 감성으로 섬세하고 위트있게 풀어놓은 이 책은 달달한 연애소설을 읽는 것 같은 감동을 주며 어느 심리서보다 치밀하고 비평서보다 날카로운 이야기들로 독자들에게 ‘기다림’에 대한 해답을 제시한다. 현재 크리스천 쇼핑몰 갓피플몰 ‘데이트/성’ 분야에서 베스트셀러 1위에 올라있다.

한편 <기다리다 죽겠어요> 발간 기념으로 11월 6일 화요일 7시 광화문 교보문고 배움홀에서 저자와의 대화 및 사인회가 열릴 예정이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