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17.12.14 08:28

'중고등 수학을 한 방에' 세븐에듀, 중고등 수학 올패스 오픈

▲ 세븐에듀 올패스 티저 (세븐에듀 제공)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최근 자사고, 특목고를 준비하는 학생뿐 아니라 일반 고등학교에 진학 예정인 학생들까지 고등수학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고 있다. 이에 수학 전문 인강사이트 세븐에듀에서는 중고등 수학 전 과을 수강할 수 있는 ‘중고등 수학 올패스’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고등수학 개념을 한 발 빠르게 공부하고 진학한 학생들이 입시에서도 경쟁력을 가지기 시작하면서, 겨울방학 기간을 이용해 고등수학까지 선행하는 것이 추세다. 수학은 수능공부의 절반을 차지할 만큼 양이 방대하고 어려운 과목이다. 게다가 영어가 절대평가로 바뀌면서 수능에서 수학점수가 차지하는 변별력이 높아진 상황. 

이와 같은 수학의 중요성에도 고등학교에 진학한 후 고3이 될 때까지 약 70%의 학생들이 수학을 포기하는 이른바 ‘수포자’가 된다. 중학과정의 기본적인 개념을 알아야 고등과정을 이해할 수 있는 과목의 특성상 중등수학 개념을 완벽히 하지 않고 고등수학을 무방비로 맞이한다면 낭패를 보기 십상이다. 특히 중등2학년 과정부터는 고등수학의 토대가 되는 핵심 개념들을 배우기 시작하므로 기본 개념을 확실히 학습하는 것이 중요하다. 

고등수학에 대한 발 빠른 대비 역시 중요하다. 고등수학에는 ‘허수‘의 개념이 등장하는데, 전체적인 수의 체계로 본다면 중등수학과 연결선상에 놓여 있지만 학생들에게 전혀 새롭고 난해한 개념으로 다가온다. 결국 같은 방정식에서도 허수까지 포함한 복소수의 범위에서 수학을 배우게 되고, 중학교 때 배웠던 개념도 다른 개념처럼 느껴지기 때문에 학생들이 많은 어려움을 겪게 된다. 

또한 기하학에서는 좌표평면을 사용하는 해석기하를 배우게 되는데, 이는 중학교 때 배우는 순수기하학과 인식하는 방법이나 문제 풀이 과정에 차이가 있어 같은 도형의 개념도 다르게 다가온다. 고2 과정에서는 중학교 때 전혀 배우지 않았던 로그, 수열과 급수, 극한과 미적분 등의 새로운 개념을 배우게 되면서 수학에 대한 부담이 더욱 가중된다.

이에 대해 차길영 강사는 “중등수학을 확실히 공부하면서 고등수학을 대비해야 하는 이중의 부담을 떠안은 중학생들에게 세븐에듀의 ‘중고등 수학 올패스’는 명쾌한 해결책이 될 것”이라며 “중고등 수학을 병행하다 시험기간엔 중등수학에 집중해야 하는 상황에서도, 겨울방학 같이 고등수학을 대비해야 하는 상황에서도 효율적인 복습과 예습이 가능하다”고 전했다. 이어 고등수학은 학습할 분량이 매우 크기 때문에 학습 시간을 늘리고 가능한 한 최대 범위까지 기본 개념을 꼼꼼히 학습해놓기를 추천했다.

세븐에듀 ‘중고등 수학 올패스’는 한 번만 신청하면 중2부터 고3에 해당하는 개념, 내신, 수능 등 모든 수학 강좌를 수강할 수 있고 고3까지 개정되는 최신 강의 역시 무료로 수강할 수 있으며 모든 강사진은 EBS와 강남구청 1타 출신으로 구성되어 있다. ‘중고등 수학 올패스’ 수강 시 최신 수학강좌 뿐 아니라 중고등 전영역 유형별 문제, 실전 모의고사, 수능 기출문제, 내신 기출족보 등이 제공되는 스마트 문제집 ‘절대유형N제’를 수능까지 무료로 이용가능하며 수학 내신 기출 모의고사, 내신 기출 최상위 클래스, 중간∙기말 대비 초압축 미라클 특강, 서술형 예상 문제 출력 서비스 등 내신시험 대비 5단계 토탈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그리고 학습설계와 학습관리 및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세븐에듀 학습코치의 1:1 학습 관리 서비스가 제공된다.

또한 삼성 갤럭시 탭과 2018 MOON 학습 플래너 등 세븐에듀 열공지원 6종 선물 세트를 지원하며 세븐에듀 교재 쿠폰 5장까지 추가 증정하고 있다. 

한편 세븐에듀에서는 예비 고1∙고2∙고3을 위한 ‘겨울방학 대특강’을 오픈했다. 자세한 사항은 세븐에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