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음악
  • 입력 2017.12.13 10:43

[영상] 카밀라 카베요 ‘하바나(Havana)’, 국내 음원 사이트의 종합 차트 1위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카밀라 카베요(Camila Cabello)'의 인기가 전 세계적으로 뜨겁다.

인기 걸그룹 '피프스 하모니(Fifth Harmony)'의 멤버에서 솔로로 전향 후, 8월 초에 발매된 싱글 ‘Havana’가 최근에 다시 주목을 받고 있다.

한국에서 팝송으로는 이례적으로 자이언티, 나얼 등을 제치고 종합 차트 1위를 기록 했고(12/10 벅스 뮤직 종합 차트 기준), 주요 음원 사이트의 팝 차트 1위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12/12 네이버 뮤직 팝 차트 기준). 영국에서는 5주 연속 싱글 차트 1위를 기록하며 여성 아티스트로는 2011년 아델(Adele)의 ‘Someone Like You’ 기록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Havana’는 빌보드 HOT 100 5주 연속 2위, 미국 iTunes 통합 싱글 차트 최고 순위 1위, 영국 싱글 차트 5주 연속 1위, Youtube 재생 횟수 3억 회 이상을 기록하며 전 세계적인 사랑을 받고 있다.

한편 ‘카밀라 카베요’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서 첫 정규 앨범 'Camila'의 커버와 함께 발매 소식을 공개했다. 해당 앨범은 화제의 곡 ‘Havana’, Real Friends를 포함 12월 8일 선 공개된 곡 ‘Never Be the Same’까지 총 3개 곡이 선공개 되었다. 한국에서는 1/12(금요일) 온라인에서는 디지털 음원 사이트에서 감상할 수 있으며, 오프라인에서는 라이선스 CD로 발매될 예정이다.

▲ 카밀라 카베요 (소니 뮤직 제공)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