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뷰티
  • 입력 2017.11.30 19:13

보톡스·필러, 시술 전 고려해야 할 사항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본인의 나이보다 조금 젊어 보이고 싶은 것은 모든 여성들의 희망사항이다. 이에 식이요법과 다이어트, 피부 관리는 물론 요가나 필라테스까지 건강과 미용, 외모관리에 시간과 비용 투자를 아끼지 않는다.

경우에 따라 성형외과나 피부과를 찾아 전문적인 치료나 관리를 받기도 하는데, 그 중 보톡스와 필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보톡스와 필러는 비수술적 주사요법으로 시술 자체가 간편하고 부기나 염증 등의 부작용이 적다.  

▲ 오네스타클리닉 송윤지 원장

보톡스는 보툴리늄 톡신이라는 독소를 이용해 과도하게 발달한 근육을 마비시켜 부피를 줄여주거나 주름을 개선하는 목적으로 행해지는 시술이다. 미간이나 이마, 눈가 등의 주름을 개선하는데 적용되기도 하지만 사각턱 근육을 교정하여 턱선을 갸름하게 만들어주는 사각턱 보톡스 시술에 대한 수요가 특히 높은 편이다. 

필러는 얼굴의 꺼지거나 패인 곳을 인체에 필러제를 주입해 즉각적으로 볼륨감을 개선하는 시술이다. 주로 낮은 콧대, 이마, 팔자주름, 무턱, 앞광대, 볼 등의 얼굴의 전체적인 부위에 적용이 가능하며 시술시간이 약 10분 정도로 짧아 부담이 없다.

송도피부과 오네스타클리닉 송윤지 원장은 "대표적인 보톡스와 필러는 성형수술과 비교해 시술이 간단한 편이고 만족스러운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 바쁜 현대인들에게 적합한 시술이다"라고 설명하며 “필러, 보톡스 등의 시술은 부작용이 적은 시술이라곤 하지만 적정량을 정확한 부위에 주사해야 하기 때문에 오랜 기간 시술을 진행한 숙련도 높은 의료진을 통해 시술 받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마지막으로 보톡스와 필러는 정품의 제품을 정량 사용하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다. 적은 양을 사용하게 되면 효과가 떨어지고, 과도한 양을 사용하게 되면 인상이 어색해질 수 있다. 또한 허가 받지 않은 불법 제품을 사용할 경우 의도치 않은 부작용이 발생될 수도 있기에 시술 전 어떤 제품을 사용하는지 반드시 확인하고 시술을 진행해야 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