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뷰티
  • 입력 2017.11.30 11:41

코 질환, 코 성형으로 치료 가능해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겨울 방학 시즌이 다가오며 코 성형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직장인이나 일반인의 경우도 콤플렉스였던 코에 대해 고민스럽다. 

특히 코는 미용적인 문제 뿐만 아니라 기능적인 측면에서 문제가 생겨 치료를 요하는 경우가 많다. 비염과 코골이의 경우 일상생활에 큰 불편함을 주기 때문에 코 수술을 하게 되는 주된 요인으로 손꼽히고 있다.

비염 환자들의 경우 하루 종일 코가 막혀 있어 숨을 제대로 쉴 수 없어 일상생활에 매우 불편함을 호소한다. 특히 잠을 잘 때에도 코가 막혀 있어 목으로 숨을 쉬기 때문에 입냄새는 물론 목까지 건조하게 되는 후유증을 앓게 된다. 

 

코골이의 경우 본인은 물론 가족들에게 피해를 줄 수 있어 적지 않은 스트레스를 주게 되는 경우가 많다. 더불어 단순 코골이가 아닌 수면 무호흡증을 동반할 경우에는 상기도 폐쇄를 일으켜 수면 중 저산소증과 고탄산혈증을 불러올 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이 밖에도 비중격이 휘어져 있어 코막힘 등의 기능적 장애를 유발하는 비중격만곡증, 미용적과 기능적으로 문제가 발생하는 휜 코 등은 수술을 통해 코질환의 원인을 바로 잡을 수 있다. 특히 비중격 만곡증과 비밸브 협착이 동시에 있는 경우가 흔한데 이러한 질환은 코 모양에 이상을 초래할 수도 있어 전문가와의 상담이 필요하다. 

비염과 같은 코 질환은 방치할 경우 코 점막에서 부비동까지 염증이 번지게 되어 축농증으로 이어지게 된다. 이렇게 되면 코막힘 증상으로 인해 두통이나 비음, 구강호흡 등이 나타나게 되고 증상이 심해지면 입으로 호흡하게 되면서 얼굴변형과 입모양의 변형을 초래할 수 있기 때문에 치료가 필요하다.

이와 같은 코질환을 겪고 있는 경우 코성형을 통해 동시에 개선할 수 있다. 주로 연골을 삽입하거나 재배치 혹은 접거나 봉합 또는 연장하여 비밸브를 넓혀 공기의 흐름을 역동적으로 개선시키는 방법을 통해 코의 기능적인 부분 뿐만 아니라 코모양 개선에 도움을 준다. 

이비인후과 전문의와 성형외과전문의가 함께 수술을 하는 협진시스템을 갖추고 있는 더웰병원 원장은 “코성형을 통해 코 질환의 개선을 기대할 수 있다”며 “코 질환이 있는 경우 단순한 성형이 아닌 만큼 풍부한 코 수술 경험이 있는 전문 의료진에게 충분한 상담을 받고 수술을 하는 것이 좋다”고 덧붙였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