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뷰티
  • 입력 2017.11.29 19:16

수능 후 쁘띠성형, 안전해도 선택은 신중히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수능 연기 사태로 수험생들을 보다 큰 긴장과 부담으로 몰아 넣었던 대학수학능력시험이 끝이 났다. 

매해 수능이 끝날 무렵에는 특히 피부과를 찾는 이들이 많은데, 그 동안 쌓여있었던 학업 스트레스에서 해방된 수험생들이 공부에 집중하느라 소홀히 할 수 밖에 없었던 ‘외모관리’에 관심을 보이기 때문이다. 

다양한 미용시술 중에서도 간편한 주사시술로 콤플렉스를 개선하고 성형의 티가 안 나게 외적인 변화를 줄 수 있는 쁘띠성형에 관심이다. 보톡스와 필러로 대표되는 쁘띠성형은 성형수술에 비해 시술방법이나 시술시간, 비용 및 회복시간 등 다양한 측면에서 상대적으로 부담이 적고 안전하며, 시술 후 비교적 빠른 효과를 볼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 오아로피부과 최재우 원장

대표적인 쁘띠성형 중 하나로 알려져 있는 보톡스는 보툴리늄 톡신이라는 성분을 이용한 시술로 근육을 움직이게 하는 신경전달 물질의 분비를 억제시켜 얼굴 주름을 예방 및 개선하거나 근육의 부피를 줄여주는 효과가 있다. 특히 갸름한 얼굴라인을 만들어 주는 사각턱보톡스가 인기인데 사각턱보톡스는 턱근육인 저작근에 보톡스를 주사하여 턱근육을 줄어들게 함으로써 얼굴이 갸름해지는 효과를 볼 수 있다.

만약 낮은 콧대나 납작한 이마, 뭉툭한 턱 등이 고민이라면 필러를 통해 개선할 수 있다. 필러는 인체에 무해한 히알루론산 성분을 원하는 부위에 주입하여 부족한 볼륨을 채워주는 시술로 자연스러운 동안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 

하지만 무분별한 시술을 받게 된다면 부작용의 위험으로부터 안전할 수 없으므로 시술 전 정품을 사용하여 정량시술을 하는 곳인지 시술 경험이 많은 전문의료진이 직접 시술하는지 등을 반드시 따져보아야 한다.

이수 오아로피부과 최재우, 조성문 원장(서울대피부과 전문의)는 “미용 시술을 통해 단점을 보완하고 자신감을 살리는 것은 좋지만 자신의 이미지나 얼굴의 전체적인 조화 등을 고려하지 않고 주변의 권유나 이벤트 등에 이끌려 시술을 받는 것은 피해야 한다” 며 “쁘띠성형과 같이 비교적 간편하고 안전한 시술이라도 피부타입이나 시술 부위 등에 따라 시술 방법에 차이를 보이므로 시술 전 반드시 전문의료진과의 상담을 통해 진행하여야 만족스러운 효과를 볼 수 있다”고 전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