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뷰티
  • 입력 2017.11.29 12:22

압출기 통해 얼굴 코피지 제거? 피지조절 관리법은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우리의 피부 전반에는 털이 나는 구멍인 모공이 있다. 이곳에서는 호르몬작용으로 인해 피지가 분비되는데, 유분으로 이루어진 피지는 피부 건조를 막는 역할을 한다. 하지만 피지들이 얼굴이나 코에 쌓이게 되면 각종 피부트러블이 발생하게 된다.

특히 피지과다분비에도 제대로 된 피지제거를 하지 않을 경우 검은 여드름덩어리가 모공에 박히는 블랙헤드가 생기게 된다. 모공이 넓어지고 여드름 흉터가 생길 가능성도 발생하게 된다. 피지가 딱딱하게 굳어서 검게 보이는 블랙헤드제거 역시 주저하게 된다. 자칫 피부에 더 큰 상처나 자극이 갈 수 있고, 오히려 모공이 늘어나는 상황이 발생하기 때문이다. 

블랙헤드를 효율적으로 제거하기 위해서는 전용 제거기를 사용해 올바른 피지제거방법을 따르는 것이 좋다. 블랙헤드스크럽, 피지스크럽, 모공브러쉬, 블랙헤드팩과 같은 제거기를 이용해 지속적인 관리를 하면 피지 제거에 도움이 된다. 먼저 블랙헤드스크럽을 이용해 세안을 한 뒤 블렉헤드팩, 모팩 등의 제거팩, 또는 피지제거기로 조심스럽게 압출하는 방법이 일반적이다. 제거기로 압출한 뒤에는 찬 물로 세안함으로써 넓어진 모공을 다시 줄여주는 것이 중요하다.

무엇보다 클렌징의 기본은 꼼꼼한 모공세안이다. 피지와 노폐물을 제거하는 모공클렌징을 통해 피부트러블을 방지함으로써 효과적인 얼굴피지관리가 가능하다. 피지 조절을 위해 제품 사용도 도움이 된다. 

‘RS 원스텝 오일 클렌저’는 피부 친화력이 좋은 순한 식물성 오일이 함유돼 있는 제품으로, 블랙헤드와 피지를 녹여 없애는 기능이 있는 클렌징 오일이다. 별도의 절차 없이 블랙헤드가 녹아 사라지므로 노폐물 제거에 편리성을 제공한다.

‘TS 아크네클렌징 폼’은 식약처에서 여드름 의약외품클렌징으로 허가 받은 제품으로, 살리실산을 주성분으로 해 민감한 피부에도 사용할 수 있는 여드름 예방 세안제다.

‘TS 훼이스 타올’을 함께 사용하면 비누 세안 후에도 소량 남아있는 모공 속 노폐물과 피지를 관리를 돕기 때문에 피부의 청결도를 더욱 살릴 수 있다. 첨단 루프 기술을 적용한 부드러운 섬유로 제작됐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