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생활
  • 입력 2012.10.17 10:13

청소년 인터넷 사용, ‘잘 쓰면 약 못 쓰면 독’ 올바르게 활용해야

▲ 사진제공=세븐에듀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우리 일상생활에 많은 도움을 주는 인터넷은 ‘잘 쓰면 약이지만 잘 못쓰면 독’이 될 수 있다. 

요즘 학생들에게 기본 생활이 되어버린 인터넷은 빠른 시간 안에 많은 정보와 원하는 콘텐츠를 손쉽게 얻을 수 있어 아주 유용하게 사용된다. 

특히 ‘인강’이라 불리는 인터넷 강의로 공부를 더욱 쉽고 재미있게 할 수 있고, 자격증 취득 및 SNS 커뮤니티 활동을 통해 다양한 분야의 멘토를 접할 수 있다. 

또한 학교 공부로 지친 학생들이 게임을 통해 스트레스를 풀 수 있으며 국어·영어 각종 사전이나 지식 정보, 뉴스 등을 빠르게 접할 수 있어 자기 계발에도 힘쓸 수 있다. 

하지만 학생들이 유용한 인터넷을 악용하면 인터넷 중독자, 게임 중독자, 악플러, 음란물 중독자 등 사회 부적응자로 성장할 가능성이 매우 높아 많은 위험에 노출될 수 있다. 

이처럼 정보의 바다이자 소통의 길인 인터넷은 잘 활용하면 대단히 유용한 도구지만, 잘 못 활용되면 사회 부적응자가 양산될 수 있어 사전 예방 훈육과 관리가 필요하다. 

이에 인터넷교육그룹 스타강사 세븐에듀 차길영 대표는 “학생들은 보통 학부모보다 컴퓨터를 더 잘 쓰기 때문에 밀폐된 개인 공간에서는 자녀가 안 좋은 무엇을 해도 부모들이 파악하기가 쉽지 않다. 그래서 자녀의 개인 공간도 자주 왕래를 하며 지켜보는 것이 중요하며, 열린 대화와 잦은 만남을 통해 인터넷을 악용하는 늪에 빠지지 않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