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전지영 기자
  • 음악
  • 입력 2012.10.16 15:45

에픽하이, 선공개곡 ‘춥다’ 3년만에 비상 날개짓 음원차트 정상

▲ 사진제공=소리바다
[스타데일리뉴스=전지영 기자]  3년 만에 돌아온 에픽하이가 앨범 공개에 앞서 선공개곡 ‘춥다’로 음원차트 정상에 올랐다.

온라인 음원 서비스 대표 업체 소리바다(대표 양정환, www.soribada.com)는 에픽하이의 ‘춥다’가 10월 2주차(10월 8일~10월 14일) 주간차트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이 곡은 <K-POP스타>에서 준우승을 한 ‘이하이’가 피처링으로 참여하여 화제가 됐다.

이어 가인의 ‘피어나’가 2위로 오르며 에픽하이를 바짝 추격하고 있다. 3위는 3번 째 정규앨범을 발표한 케이윌의 ‘이러지마 제발’이 안착했다. 또한, 다이나믹듀오 최자가 피처링한 ‘환상 속의 그대’가 20위에 올랐다.

또한 2집으로 돌아온 10cm의 신곡 또한 반응이 뜨겁다. ‘Fine Thank You And You’는 4위에, ‘그대와 나’는 10위에 랭크 되며 순조로운 출발을 알렸다.

신예 보컬이 합류한 가비앤제이의 신곡 ‘Lady Killer’ 14위를 기록했으며, 드라마 <착한 남자> OST인 ‘착한 여자’, ‘사랑은 눈꽃처럼’이 각각 16,17위를 차지했다.

한편 <나는가수다2>에서 김연우가 부른 ‘중독된 사랑(원곡가수 조장혁)’이 88계단 상승한 19위에 올랐다.

이에 소리바다 관계자는 “3년 돌아온 에픽하이 ‘춥다’가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의 이하이와의 환상적인 하모니를 이루며 정상을 차지한 가운데 신곡을 발표한 가인, 케이윌, 10cm 등의 실력파 가수들의 선두 경쟁도 치열하다” 고 전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