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전지영 기자
  • 방송
  • 입력 2012.10.16 09:56

명품보컬 이은미 참여, 드라마 ‘그래도 당신’ OST 정규앨범 발매

▲ 사진출처='그래도 당신' 앨범자켓
[스타데일리뉴스=전지영 기자] 오는 16일, 화제를 모으고 있는 SBS-TV 일일드라마 ‘그래도 당신’(박언희 이현정 극본, 박경렬 연출) OST 정규 앨범이 드디어 공개된다.

‘그래도 당신’ OST 정규 앨범 타이틀곡은 지난 달 선공개 되었던 명품 보컬 이은미가 부른 ‘되돌릴 수 있다면’이다. 애절하고 슬픈 아픔을 노래한 발라드 곡 ‘되돌릴 수 있다면’은 ‘이은미’의 깊은 감성이 묻어나는 목소리가 극대화된 곡으로 드라마 전개와 절묘한 앙상블을 이뤘다는 평을 받고 있다.

또한 ‘그래도 당신’ OST 정규 앨범 은 극중 강우진 역의 송재희가 직접 OST에 참여해 많은 관심을 받았던 ‘행복할 수 있다면’ Part. 1으로 시작해, 명품 보컬 이은미의 ‘되돌릴 수 있다면’, 실력파 여가수 조은영의 엔딩곡 ‘사랑이 싫어’ 등 다양한 분위기의 곡들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날 속였다’ 트랙은 작곡가 윤일상이 함께 한 이은미의 신곡으로, 설기태 프로듀서가 곡을 처음 접한 후 드라마에 어울리는 가사와 멜로디가 마음에 들어 정규 OST 앨범에 넣게 되었다는 후문이다.

한편 설기태 프로듀서의 진두지휘 아래 진행된 이번 OST 정규 앨범은 드라마 음악의 거장정용국 음악감독이 수퍼바이저 자문으로 지원하고 최승찬, 심상원, 성수경 등 정상급뮤지션들의 참여로 드라마 ‘그래도 당신’의 변화무쌍한 분위기에 걸맞은 웰메이드OST앨범이라는 평을 받고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