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소영 기자
  • 피플
  • 입력 2011.05.19 16:28

칸의 남자 하정우, 3번째 칸 레드카펫! ‘위풍 당당’

배우 하정우의 연기에 쏟아진 세계의 찬사!

 
배우 하정우가 제 64회 칸 국제영화제에서 영화 ‘황해’로 레드카펫 행사와 첫 공식 스크리닝을 통해 전세계 외신의 뜨거운 박수갈채를 받았다.

지난 18일 오후 9시 40분경(현지시간) 칸 국제영화제의 주 상영관인 뤼미에르 극장에서 진행된 레드카펫 행사에서 하정우와 나홍진 감독, 김윤석은 칸 영화제의 고유 복장인 턱시도와 나비넥타이를 한 모습으로 나란히 레드카펫 위에 섰다.

 
전작 ‘추격자’에 이어 3년만에 영화 ‘황해’로 또 다시 칸 영화제 레드카펫을 나란히 밟은 세 사람은 긴장하는 모습 없이 여유있게 레드카펫을 즐기는 모습을 보여 현장에 있던 수 많은 해외 언론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레드카펫 행사를 끝으로 칸 국제영화제에서 영화 ‘황해’의 첫 선을 보이는 공식 스크리닝이 이어졌다. 세계 언론은 영화 상영이 시작되자 마자 작품에 집중하기 시작했으며, 상영 직후에는 ‘황해’의 숨막힐 정도로 압도적인 스토리 전개와 연출, 하정우, 김윤석의 카리스마 넘치는 연기 등에 약 15분 동안이나 기립박수를 보내며 작품에 대한 찬사를 아끼지 않았다.

세계 언론들은 공식 스크리닝이 끝난 후에도 극장 밖에서 세 사람을 취재하기 위해 극장을 떠나지 않았다. 특히, 아내를 찾기 위해 살인 청부업자 면가(김윤석)로부터 살인 청부를 받고 황해를 건너 서울로 오는 구남의 인생을 실감나는 연기로 표현한 하정우는 세계 외신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으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배우로서의 면모를 보였다.

 
칸 국제영화제에서의 레드카펫과 공식 스크리닝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하정우는 “칸은 언제와도 가슴 설레고 짜릿한 것 같다. 영화에 대한 반응도 너무 좋아 기쁘고 영화를 찍으면서 고됐던 시간들에 대해서도 보람을 느낀다. 나홍진 감독님, 김윤석 선배님과는 영원한 드림팀이다. 다시 한번 함께 할 수 있어 영광이었다”며 소감을 밝혔다.
 
한편, 하정우는 현지시간으로 19일 오전 11시에 ‘황해’의 2차 상영을 앞두고 있으며, 이 후 세계 외신들의 인터뷰 일정 소화 후 오는 22일경 귀국할 예정이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