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뷰티
  • 입력 2017.11.17 18:01

졸업-연말 앞두고 보톡스 시술 관심, '꼼꼼히 따져봐야'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2018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다음 주로 다가오면서 수험생의 해방이 얼마 남지 않았다. 그 동안 쌓여있었던 학업에 대한 압박감과 스트레스에서 해방된 수험생들이 학업에 집중하느라 소홀히 할 수 밖에 없던 ‘외모관리’에 관심을 보이는 시기이기도 하다.

▲ 채움과올림클리닉의원 홍수원 원장

간편한 주사시술로 효과를 누릴 수 있는 ‘쁘띠성형’도 그 중 하나. 보톡스와 필러로 대표되는 쁘띠성형은 시술방법이나 시술시간, 회복기간 및 비용적인 측면에서 상대적으로 부담이 적다. 특히 보톡스(Botox)는 인지도가 가장 높고 가장 많이 시술된 쁘띠성형로 잘 알려져 있는데, 대중적으로 그 효과가 검증되었기에 많은 환자들이 꾸준히 선호한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의견이다.

보톡스는 보툴리늄(Botulinum)이라고 하는 신경독소를 운동 신경과 근육이 만나는 곳에 주입하는 시술로써 신경 전달 물질인 아세틸콜린(Acetyl Choline)의 분비를 줄여 근육의 부피를 줄여주거나 근육의 수축을 억제해주는 원리를 갖고 있다.

이처럼 사용하지 않으면 줄어드는 근육의 성질을 이용하여 해당 부위의 윤곽을 개선해주는 보톡스는 씹을 때 턱 부위를 발달시키는 근육인 저작근의 크기를 줄어들게 하여 갸름한 얼굴형이 될 수 있게 도와준다. 또, 주름 부위에 주사하면 근육을 위축시켜 주름 개선 및 예방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 사각턱 외에도 이마, 미간, 눈가 주름 및 승모근, 종아리 등의 시술부위가 다양하다.

주사만으로 간단히 효과를 볼 수 있어 자칫 가벼운 시술로 여길 수 있지만 안전성과 유효성을 인정받은 정품 제품을 사용하는지, 기준 정량 사용을 준수하는지 꼼꼼히 따져봐야 한다. 그렇지 않은 경우 피부괴사, 부어 오름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도 있기 때문.

강남역 채움과올림클리닉의원 홍수원 원장은 “무조건 눈에 띄는 효과를 쫓기보다 환자 개개인이 가지고 있는 원래의 라인을 충분히 고려하여 자연스러운 시술결과를 이끌어 내는 것이 중요하다”며 “보톡스도 인체에 직접적으로 약물을 주사하는 엄연한 의료 시술이므로 시술 환경이 적합한 곳에서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을 통해 시술을 진행하는 것이 자연스러우면서도 만족스러운 결과를 가져올 수 있다”고 덧붙여 말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