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서문원 기자
  • 영화
  • 입력 2017.11.11 11:18

'강철비' 예고 영상 10편, 예사롭지 않은 인기몰이... 12월 개봉

한반도 위기 담아낸 신작... 믿고 보는 양우석 감독의 두번째 영화

[스타데일리뉴스=서문원 기자] 지난달 10일 포탈 네이버 및 다음 영화 예고편을 보면 조회수가 급격히 늘어난 개봉 예정작이 있다. 다름아닌 양우석 감독의 신작 무비 '강철비'다. 현재까지 각 포탈에 업로드된 '강철비' 클립 영상 10개의 조회수는 각각 16,000뷰에서 3만뷰 이상을 기록하며 인기 몰이 중이다.

11일(오전 10시 45분)기준으로 영화 '강철비' 네이버 기대지수를 보면 1,789점으로 압도적이다. 다음과 네이버 영화 평점 댓글(개봉전 평점)에도 "믿고 보는 양우석 감독"이라는 찬사를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다.

▲ 12월 개봉예정작'강철비' 스틸컷(NEW제공)

믿고 보는 양우석 감독의 '강철비' 오는 12월 개봉

5년전 빈틈없는 대사와 드라마틱한 전개가 돋보이는 영화 '변호인'(2013)으로 극장 누적관객수 1천만명을 돌파한 바 있는 양우석 감독. 오는 12월 개봉 예정인 '강철비'는 그의 두번째 영화다. 

모팩앤알프레드가 제작하고, NEW가 배급하는 '강철비'의 출발점은 쿠데타.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발생한 북의 군사정변, 북한 권력 1호와 최정예요원 엄철우(정우성)이 남한으로 피신한다.

또한 이를 감지한 곽철우 청와대 외교 안보수석대행(곽도원)이 만나 위기로 치닫는 한반도 상황을 수습하려 한다. 여기에 현직 대통령(김의성)과 차기 유력 대권주자(이경영)의 정치계략이 치밀하게 전개된다.

영화 '강철비' 출연진은 정우성, 곽도원, 김갑수, 김의성, 이경영 외에도 관록의 배우 정원중, 김명곤, 장현성이 열연을 펼쳤다.

여기에 지난해 흥행작 '내부자들'과 인기 드라마 '도깨비'(tvN)에서 맹활약을 펼친 조우진, 그리고 박은혜, 김지호가 오래간만에 출연했으며, 배우 김현종과 신인배우 안미나, 원진아, 이지원이 개성 강한 연기를 펼쳤다.

양우석 감독이 '변호인' 제작 전부터 착실히 준비했다는 신작 영화 '강철비'는 7년전 감독의 인기 웹툰 작품으로 알려진 '스틸레인'(평점 9.6점)이 모티브. 현재 각 포탈 웹툰에 인기리에 연재 중인 '강철비'(평점 9.9점)의 실사 영화다.

한편 지난 2월 2일 크랭크인 하고, 6월 1일 제작 일정을 마친 블록버스터 신작 '강철비'는 오는 15일 CGV압구정에서 제작 발표회를 갖고 오는 12월 개봉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