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조수현 기자
  • 공연
  • 입력 2017.11.09 09:11

연극 ‘만화방 미숙이', 배우 이현서-구주안이 말하는 관전 포인트

▲ 연극 ‘만화방 미숙이' 공연 장면 (극단 해오름 제공)

[스타데일리뉴스=조수현 기자] ‘만화방 미숙이’가 남녀노소 누구나 즐기는 대학로 대표 연극으로 자리매김한 가운데, 배우들이 이번 공연의 매력과 관전 포인트를 직접 소개했다.

연극 ‘만화방 미숙이’(연출 신준영)는 현재 서울 종로구 대학로 해오름 예술극장에서 공연 중이다.

타이틀롤이자 극의 중심축을 탄탄하게 잡고 있는 ‘미숙’ 역의 이현서, 독특한 캐릭터로 뚜렷한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는 ‘미원’ 역의 구주안이 이번 연극의 매력과 관전 포인트에 대한 생각을 전했다.

‘만화방 미숙이’를 ‘우리들의 삶’이라고 표현한 이현서는 “미숙 역할을 통해 가족에 대해 많은 생각을 하고 자신을 돌아보게 됐다”며 “무대 위에서 아버지, 가족 생각에 많이 울기도 했다. 가족과 함께하는 이 순간이 소중한 시간임을 깨닫게 해주는 연극이다”라고 엄지를 치켜세웠다.

이어 구주안은 “이번 연극은 많은 이들이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다”라며 “관객들에게 가슴 따뜻한 감동과 소중한 메시지를 선사하는 작품이다. 가족, 연인, 친구 누구와 관람해도 괜찮은 연극이다”라고 이야기했다.

‘만화방 미숙이’의 매력에 대해 이현서는 “가족의 소중함을 이야기하면서도 중간 중간 로맨스도 있고, 감동과 유머가 모두 어우러져 있다”라고 자신 있게 말했다. 또한 구주안은 “자극적이지 않고, 작품성과 상업성 두 마리의 토끼를 다 잡은 작품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번 시즌 새로 합류한 이현서는 연극 관전포인트로 “아버지와 자식들 간의 사랑과 힘든 시기 속 삼남매의 형제애”를 꼽았고, 3년 간 ‘만화방 미숙이’ 무대를 꾸준히 지켜온 구주안은 “편안하게 보셨으면 좋겠다. 배우들의 연기와 이야기에 집중한다면 어느 순간 관객들도 몰입해 배우들과 하나돼 함께 웃고 슬퍼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만화방 미숙이’는 소박하고 친숙한 만화방을 배경으로, 아버지이자 만화방 주인 강억배와 삼남매 미숙, 미원, 미소가 만화방을 살리려는 과정 속에서 벌어지는 좌충우돌 가족 사랑을 담아낸 휴먼코미디극이다.

연극 ‘만화방 미숙이’는 12월 31일(일)까지 서울 대학로 해오름 예술극장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티켓은 인터파크 등을 통해 예매 가능하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