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17.10.28 10:48

'보쌈 주력' 전주 맛집 청와삼대, 대통령 식사 준비한 청와대 조리장 출신 운영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가을은 천고마비 계절로 가장 많은 음식을 섭취하는 계절이기도 하다. 단풍을 찾아 나들이 떠나는 행락객들은 맛있는 맛집을 찾아 음식을 즐기기도 한다.

전라북도 전주 완산구에는 13대 노태우 대통령부터 15대 김대중 대통령까지, 3명의 대통령 식사를 책임졌던 청와대 조리장 출신 이근배 주방장의 음식을 즐길 수 있는 맛집이 있다.

청와삼대는 인근 전주시민들이 찾기 시작했고, 먼저 맛을 본 전주 시민들이 외지인들에게 알리면서 최근에는 전주시에 관광 오는 외지인들도 찾고 있다.

이근배 주방장이 운영하는 전주 맛집 청와삼대의 주력 메뉴는 보쌈이다. 보쌈 중에서도 가을이 깊어지면서 신선한 채소와 고기 그리고 고기에 풍미를 더한 마늘을 같이 즐길 수 있는 마늘보쌈을 찾는 고객이 늘었다.

▲ 청와삼대 주력 메뉴 보쌈

마늘보쌈은 지방이 적고 단백질과 콜라겐이 풍부한 보쌈고기에 마늘 소스를 곁들인 메뉴로, 보쌈김치와 열무김치, 명이나물 등 다양한 밑반찬들을 제공한다.

보쌈과 함께 고객들에게 인정받는 메뉴는 족발과 칼국수이다. 청와삼대 족발은 돼지 특유의 냄새를 없애고 깔끔한 맛을 내는 한방족발과 매운족발, 그리고 간장족발과 보쌈 등으로 구성된 모듬세트와 명이마늘보쌈, 그리고 사골칼국수, 들깨칼국수, 낙지만두 메뉴가 있다.

전주맛집 청와삼대는 차로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넓은 주차장을 마련했다. 또한 청결하고 깨끗한 실내와 함께 서비스가 친절하다고 알려져 있다. 

한편 전주 맛집 청와삼대에 대한 상세한 정보와 식사예약 문의는 전화 혹은 해당업체 공식 블로그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