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17.10.26 18:00

오수향 교수, 인천시교육연수원 사립학교 행정실장 역량강화 교육 '황금말투' 특강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대화법 전문가로 알려진 오수향 교수가 인천시 교육연수원의 사립학교 행정실장 역량강화 교육의 일환으로 지난 20일 금요일 경기도 광주 곤지암리조트에서 '황금말투'라는 주제로 강의를 펼쳤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강의는 학교 행정실장의 기본역량 강화로 소통과 대화법을 실전에서 적용할수 있는 커뮤니케이션을 활용하여 행정실장으로서 전문성을 높이고 행복한 조직 소통이라는 주제로 이론, 사례중심, 실습교육 등을 운영해 교육효과를 증대하며 참여식 교육방법을 적용하여 학습자 중심의 커뮤니케이션 강의로 이루어졌다.

▲ 인천시교육연수원 사립학교 행정실장 역량강화 교육 특강

또한 조직 내 소통과 공감의 협업 강화를 위한 나눔의 시간으로 공무원 행정실장으로서의 역량을 강화 하는 목적으로 강의가 진행됐다.

이번 특강에서 오수향 교수는 "행복한조직소통, 조직관계에도 대화의 연습이 필요하고 황금말투로 유연한 관계를 연대로 건강하고 서로 다같이 행복해질 수 있는 조직문화를 만들어 가야 한다“고 밝혔다. 

한편, 오수향 교수(한세대 교양학부 외래교수, EBS육아학교 오수향의 대화육아 방송강사)는 국민대 학점은행제 주임교수로 자기계발서인 '1등의 대화습관'과 '말의 힘으로 키우는 대화육아', 최근 이색적인 제목으로 화제가 되고 있는 신간 커뮤니케이션 저서인 '황금말투'의 저자이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