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음악
  • 입력 2012.09.25 10:34

나얼 ‘바람기억’ 홀로서기 성공

▲ 사진제공=소리바다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데뷔 13년만에 첫 솔로 정규 앨범을 발표한 싱어송라이터 나얼의 온전한 홀로서기가 성공했다. 

온라인 음원 서비스 대표 업체 소리바다(대표 양정환, www.soribada.com)는 나얼의 ‘바람기억’이 9월 3주차(9월 17일~9월 23일)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또한, 앨범 [Principle Of My Soul]의 수록곡 ‘Missing You’, ‘이별시작’, ‘기억리듬’, ‘여전히 난’, ‘Soul Fever’, ‘You & Me’ 총 7곡이 주간차트 20위권에 등극하며 올킬했다. 

이어 GD의 ‘Missing You’와 ‘크레용(Crayon)’이 2,3위에 오르면서 나얼의 ‘바람기억’을 바짝 추격하고 있다. 

또한 <나가수2>에서 현빈이 부른 드라마 ‘시크릿 가든’의 OST ‘그 남자를’를 선곡하여 뛰어난 가창력을 뽐낸 더원이 4위에 안착했다.

나얼, GD 돌풍에 걸그룹들은 주춤했다. 오렌지 캬라멜의 ‘립스틱’이 5위, 시크릿의 ‘Poison’이 7위를 기록했다. 

마우티 마우스의 이별이야기 ‘이럴때면’이 6위, 데뷔 10주년 기념 쇼케이스를 가진 바이브의 신곡 ‘My All(Dear My Fan)’이 8위에 올랐다. 

한편 MC몽의 ‘너에게 쓰는 편지’가 40계단 상승한 15위를 차지하며 깜짝 랭크 됐다.

이에 소리바다 관계자는 “<브라운 아이즈>와 <브라운 아이드 소울>의 활동으로 그동안 두터운 팬층을 쌓아온 나얼의 명성만큼이나 첫 솔로 앨범 수록곡 대부분을 순위에 랭크 시키며 초반 인기 몰이를 하고 있다” 고 전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