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17.10.17 15:49

한국HRD원격평생교육원, 사회복지사2급 3개월 단기 속성과정 수강모집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교육부 정식 평가인증 학점은행제 원격교육기관인 한국HRD원격평생교육원(이하 한국HRD)은 사회복지사2급 온라인과정 단기 속성반을 2017년도 마지막으로 오픈했다고 17일 밝혔다.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단기 속성반은 단기간 자격증 취득을 통해 시간적 제약이 많은 직장인 및 가정주부, 사회복지 공무원을 목표로 하는 학습자를 위해 개설된 과정으로 초대졸 이상의 학력이 있으면 2월 말 온라인과정을 마칠 수 있다. 

특히 '사회복지직 공무원'은 복지 분야 대한 사회적 관심과 수요가 많아지고 있으며, 정부차원에서 사회복지직 공무원을 확충하겠다고 발표하면서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 한국HRD원격평생교육원 제공

지난 상반기 공채시험에서 일반행정직(서울) 경쟁률이 100대 1, 사회복지직(서울)은 16.5대 1로 타 직렬에 비해 경쟁률이 낮아 사회복지직공무원의 관심은 더욱 커지고 있다. 

하지만 사회복지직공무원 시험 응시생은 사회복지사 자격증이 없으면 최종 선발이 불가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때문에 사회복지공무원 선발시험 응시자는 반드시 사회복지사자격증을 취득해야 한다.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은 일반 대학의 사회복지학과를 졸업하거나 학점은행제 온라인 이수 과정을 통해 취득할 수 있는 국가공인 자격증이다. 

한국HRD에서는 100% 온라인 수업과 실습을 통해 사회복지사2급 자격을 취득할 수 있도록 하는 커리큐럼을 제공하고 있다. 

온라인 학습기간은 업계 최단기간인 3개월로 13과목의 수업을 이수할 수 있으며, 실습을 제외한 전체 온라인 및 모바일로 진행할 수 있어 편리하다. 이후 사회복지 현장실습 1과목 총 120시간만 실시한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사회복지사 과정은 대표 홈페이지를 통해 수강신청 가능하며, 다음달 11일까지 진행된다. 개강일은 11월 21일이다.

한국HRD원격평생교육원에서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과정 수료시, 선이수 과목에 대한 민간자격증 신청도 가능하다. 또한 교육생 장학제도를 실시하고 있으며, 학기당 성적우수 장학생을 선발하고 있다.

해당 업체는 사회복지사2급 과정과 함께 보육교사2급, 건강가정사, 학위취득, 민간자격증 등의 과정도 운영하고 있으며 사회복지사자격증 속성 반 등록 및 관련 문의는 공식 홈페이지 상담 신청 또는 대표번호 전화상담을 통해 가능하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