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정호 기자
  • 방송
  • 입력 2012.09.21 10:53

특별기획드라마 ‘마의(馬醫)’ 정겨운, 소현세자 변신 첫 촬영 현장 공개

▲ 사진제공=김종학프로덕션
[스타데일리뉴스=황정호 기자] 배우 정겨운이 조선시대 비운의 왕세자 소현세자로서의 첫 포스를 드러냈다. 

정겨운은 ‘골든타임’ 후속으로 오는 10월 1일 첫 방송될 MBC 창사 51주년 특별기획드라마 ‘마의’(극본 김이영 연출 이병훈, 최정규 /제작 김종학 프로덕션, 에이스토리)에서 소현세자로 특별출연, 짧지만 강렬한 연기를 펼쳐낼 예정이다. 

또한 정겨운이 맡은 소현세자는 조선 제 16대 왕 인조의 장자이자 제 17대 왕인 효종의 형으로 병자호란이 일어난 후 청나라에 인질로 끌려던 왕세자다. 볼모로 잡혀있는 동안 조선과 청나라의 정세를 파악하고, 새로운 문물을 받아들이는데 적극적이었던 깨어있는 인물. 하지만 조선으로 돌아온 후 34세 나이로 비운의 죽음을 맞이하게 된다. 정겨운은 특유의 부드러운 미소와 중후한 목소리로 늠름한 소현세자의 모습을 그려낼 전망이다. 

특히 “만일 소현세자가 왕위에 올랐다면 우리나라 근대사가 200년은 앞당겨졌을 것”이라는 역사적 가설이 회자될 정도로 ‘소현세자의 죽음’은 비극적 사건으로 평가되고 있는 상황. ‘마의’에서는 드라마 중 처음으로 소현세자 죽음에 관련된 비밀과 그에 얽힌 미스터리를 풀어내게 된다. 

극 중 소현세자 정겨운은 안타까운 죽음으로 인해 극 초반 스토리에 긴장감을 불어넣으며 조승우의 운명에까지 영향을 미치게 되는 것. 과연 정겨운이 ‘마의’에서 가장 큰 줄기를 완성시키게 될 소현세자를 어떻게 표현해낼 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지난 8일 촬영이 진행된 용인 MBC 드라미아에서 정겨운은 화려한 보라색 왕세자 복장을 하고 등장해 촬영장을 한껏 달궜다. 청나라에서 돌아오는 촬영을 위해 말 위에 올라타 있는 정겨운의 모습은 위풍당당한 카리스마 그 자체였다는 후문. 

이어서 진행된 촬영에서도 정겨운은 폭발적인 몰입력으로 촬영장을 압도해나갔다. 묵직하게 깔리는 목소리로 완벽한 사극 어투를 구사하며 소현세자로 빙의된 연기를 펼쳐 스태프들로부터 아낌없는 찬사를 받았다는 귀띔. 특히 전노민과 주거니 받거니 이어지는 대사에서도 선배 전노민과 찰떡궁합을 발휘하며 맛깔스러운 장면을 연출해냈다는 전언이다. 

제작사 김종학프로덕션 측은 “정겨운이 맡은 소현세자는 극 중 짧은 시간 동안 등장하지만 핵심적인 요소가 되는 중요한 인물”이라며 “바쁜 스케줄에도 불구하고 특별출연을 결심해준 정겨운 덕분에 더욱 완성도 높은 ‘마의’가 탄생하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마의’는 ‘허준’, ‘상도’, ‘대장금’, ‘이산’, ‘동이’ 등 주옥같은 사극을 만들어낸 대한민국 ‘사극의 명장’ 이병훈 PD와 ‘이산’, ‘동이’를 집필했던 김이영 작가가 다시 의기투합, 시선을 집중시키고 있는 작품. 조승우, 이요원, 이순재, 손창민 등 초특급 배우들이 말을 고치는 마의(馬醫)에서 출발해 어의(御醫) 자리까지 올랐던 실존인물 백광현의 파란만장한 생애와 심오한 의학세계를 그려내게 된다. 

MBC 창사 51주년 특별기획드라마 ‘마의(馬醫)’는 ‘골든타임’ 후속으로 오는 10월 1일 오후 9시 55분에 첫 방송될 예정이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