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17.10.14 09:48

인천직업능력교육원, 2018 고교위탁과정 정규모집 선발 진행

▲ 인천직업능력교육원 제공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인천직업능력교육원(학교장 이수남)이 지난 10월 10일부터 2018학년도 고교위탁과정 정규모집 선발을 시작했다고 14일 밝혔다. 

관계자는 최근 일반계 고교 학생들이 대학진학 후 취업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이 늘어남에 따라 대학진학보다 전문적인 기술을 배움으로써 일찌감치 취업을 위해 준비하는 것을 선호하는 학생이 증가했다고 전했다.

이러한 취업난 속에서 학생들은 취업을 연계해주는 직업능력교육원 등의 위탁기관으로 눈을 돌리고 있다. 

인천직업능력교육원은 고교위탁과정 사전선발에서 각 과정별 모집정원의 50% 정도가 모집 완료된 상황이며, 나머지 50%에 대한 인원을 이번 정규모집 기간에 선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모집과정으로는 국제물류유통, 웹디자인·3D프린터, 3D게임·스마트앱개발 과정 등 3개 과정에 대한 학생들을 모집하며, 접수방법은 온라인 원서접수 후 면접(전화면접)을 진행해 선발한다. 

선발된 고교위탁 교육생에게는 교육비 실습비 포함 국비지원이 전액무료이며, 매월 교육훈련수당 지급 및 통학이 어려운 학생들을 위한 기숙시설도 지원될 예정이다.

업체 관계자는 “모집인원이 증가되어 경쟁률이 높아지기 전에 고교위탁과정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은 미리 접수할 것을 권장한다”며 “자세한 내용은 인천직업능력교육원 홈페이지, 전화를 통해 상담 가능하니 많은 참여 바란다”고 전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