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음악
  • 입력 2017.10.04 08:45

황시연, ‘훈장 오순남’ OST 공개... ‘굿바이’ 음원 발표

▲ 황시연 자켓 (티밥미디어 제공)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가수 황시연이 드라마 OST로 명품 가창력을 선보인다.
 
MBC 아침 드라마 ‘훈장 오순남’ OST 가창자로 나선 황시연은 수록곡 ‘굿바이’(goodbye) 음원을 4일 공개한다.
 
드라마 ‘저 하늘에 태양이’ ‘아버님 제가 모실게요’ OST를 통해 시청자들에게 감동을 전한 황시연은 신곡 ‘굿바이’를 통해 사랑하지만 마음이 나로부터 떠나버린 이에 대한 마지막 배려로 이별을 선택한 여자의 마음을 절절하게 표현했다.
 
‘이별이란 말 / 못 들었으니 / 아직은 사랑인건지 / 미련한 내 미련에 / 안쓰러워 건네지 못한 이별인지 …… 잘 가 내 사람아 / 이제는 보내줄게 / 아픈 사랑보다는 예쁜 추억이 될게 / 잘 가 내 사람아’라는 가사에서 느껴지듯이 이별의 진한 정서를 띤 노래다.

현재 백석예술대, 한국방송예술진흥원, 한양대, 추계예술대 실용음악과 교수로 재직 중인 황시연은 보컬 트레이너로도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팝, 라틴, 세미 트로트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으로 고혹적인 음색과 섬세하고 풍부한 가창력을 통해 인정받았다.
 
드라마 ‘훈장 오순남’(연출 최은경 김용민, 극본 최연걸)은 서당의 여자 훈장으로, 종갓집 며느리이던 오순남(박시은 분)이 어느날 갑자기 모든 것을 잃은 뒤 딸의 꿈을 대신 이루는 이야기로 시청률 상승을 이어가고 있다.

MBC 아침 드라마 ‘훈장 오순남’ OST 황시연의 ‘굿바이’는 4일 정오 음원 공개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