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뷰티
  • 입력 2017.09.30 09:49

반영구 눈썹문신 ‘자연스러움’이 중요

▲ 단아클리닉 이은지 원장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눈썹은 얼굴의 지붕으로 인상을 결정짓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또렷하고 세련된 눈썹은 깔끔하고 단정한 인상을 줄 수 있고 눈썹 모양에 따라 어려 보이는 인상을 심어줄 수 있다. 이에 눈썹 숱이 적거나 정돈되지 않아 고민인 사람들 사이에서 눈썹문신이 관심이다. 

반영구문신은 인체의 고유한 피부색에 인위적으로 색소를 주입하여 색을 입히는 방법으로 일정기간 유지되다가 서서히 옅어지는 특징이 있다. 메이크업 효과도 있어 여성들이 많이 받는 시술이였으나, 최근에는 깔끔한 외모를 위해 눈썹문신 시술상담을 원하는 남성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반영구문신은 시술시간이 보통 1시간 내외로 짧은 편이며, 마취크림 후 시술이 진행되어 따끔한 정도의 통증만 있어 부담이 덜하다. 시술 후 일상생활에 무리가 없어 회복기간이 필요하지 않으며, 시술 후 일주일 정도 탈각 기간이 지나면 자연스러운 눈썹을 만들 수 있다.

반영구 눈썹문신 시술 시 가장 중요한 점은 자연스러움이다. 인위적이거나 인조적인 형태는 피해야 한다. 특히 여성과 남성은 얼굴 선이나 형태가 다르기 때문에 전체적인 얼굴의 조화를 고려한 디자인으로 시술해야 자연스럽고 깔끔한 눈썹을 만들 수 있다. 따라서 숙련된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얼굴의 이목구비와 눈썹의 좌우 균형, 눈썹 털의 질감 등을 고려하여 맞춤 시술을 받는 것이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

명동역피부과 단아클리닉 이은지 원장은 “최근 수요가 높아진 반영구문신은 엄연한 침습행위로 반드시 검증된 기기와 인증 받은 색소를 사용하는 의료기관에서 시술 받아야 한다” 며, “시술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통해 본인에게 적합한 디자인을 선택하고 주의사항, 부작용 등에 대해 설명 들어야 만족도 높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말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