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뷰티
  • 입력 2017.09.29 19:46

노무족, 아저씨이기를 거부한 중년남성들의 '풀페이스필러'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남성에게도 자신감 하락, 무기력증, 피로감, 우울증 등의 갱년기 증상이 찾아온다는 사실이 밝혀지면서, 꾸준한 자기관리로 아저씨이기를 거부하는 노무족(NOMU)족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노무족(No More Uncle)은 젊고 세련된 이미지 모습을 유지하기 위해 내적, 외적으로 많은 투자를 하는 중년남성을 뜻하며, 젊어 보이는 얼굴을 유지하기 위해 피부과 시술을 받는데 거리낌이 없다는 특징이 있다.

특히 다양한 피부과 시술 중에서도 절개나 마취 없이 짧은 시간에 이미지 변신이 가능한 풀페이스필러에 대한 관심이 높은 편이다.

▲ 바이오미클리닉 의원 김홍달 대표원장

풀페이스필러란 미간주름, 눈밑주름, 팔자주름 등 얼굴의 패인 부위를 중심적으로 볼륨을 채워주는 시술로 시술 시간이 짧지만 회복기간 없이 오랜 기간 유지되는 특징이 있어 바쁜 현대인들에게 적합한 시술이다.

하지만 풀페이스필러는 한번에 대용량의 필러를 얼굴에 주입해 전체적인 얼굴라인 및 윤곽을 교정하기 때문에 의료진의 미적 감각, 안심할 수 있는 시술 시스템, 체계적인 사후관리 등의 확인이 필요하다.

바이오미클리닉 의원 김홍달 대표원장은 "풀페이스필러는 내 얼굴에 조화롭고 자연스럽게 볼륨을 채워주는 시술로 한 번에 여러 부위를 시술하기 때문에 더욱 더 정교하고 세심한 시술이 요구된다"고 말했다.

이어 김원장은 "따라서 필러 시술을 받기 전에는 반드시 시술을 담당하는 의료진이 오랜 경험 및 숙련된 노하우를 가졌는지, 뛰어난 미적 감각 및 디자인 감각을 가지고 있는지에 대한 확인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김원장은 "풀페이스필러 시술 시 피부 조직의 손상을 줄여주는 둥근 특수 캐뉼라, 피하 정맥 혈관을 찾는데 도움을 주는 베인뷰어플렉스, 철저한 소독 및 멸균 과정을 거친 개인 맞춤 일회용품 등을 사용하는 병원이라면 더욱 안전하고 효과적인 시술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조언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