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17.09.29 09:11

한국HRD원격평생교육원, ‘패키지 수강신청’ 최대 45% 이벤트 실시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학점은행제 원격교육기관인 한국HRD원격평생교육원(원장 김성진)은 보육교사 2급 자격 취득을 준비중인 학습자들을 위해 9월 28일부터 10월 16까지 19일간 ‘패키지 수강신청’ 최대 45%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지난 6월 문재인 대통령의 국회 추경예산 국회통과를 위한 시정연설에서, 보육교사 등 사회서비스 관련분야에 2만4천개의 일자리를 늘리겠다고 말했으며 이와 함께 국공립 어린이집을 올해 360개 신규 설립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이는 기존 예정이였던 예산의 두 배에 달하는 수치로, 어린이집 보조교사와 대체교사 등 5천여 명을 충원하겠다고 밝히면서 보육교사 채용 확대가 구체화되고 있다.

 

이와 관련 한국HRD원격평생교육원은 보육교사 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하는 학습자를 위해 아동가족학, 사회복지전문학사 등 학점은행제 과정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올해부터 자격기준이 강화되면서 대면수업이 필수인 보육교사 2급 자격증 취득 기준에 따라, 대면수업과 온라인 수업을 함께 제공하는 ‘보육교사 패키지’를 마련해 온라인 4과목과 대면수업 3과목을 최대 45% 최대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수강가능한 대면 과목은 보육교사(인성)론, 아동수학지도, 언어지도 등이 있으며 대면수업은 한국HRD원격평생교육원 본사에서 진행되며, 오는 10월 16일까지 한국HRD원격평생교육원 홈페이지 또는 전화문의를 통해 신청하면 학습 담당자를 통해 상담 후 과정진행이 가능하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