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전지영 기자
  • 음악
  • 입력 2012.09.17 13:42

나얼, 릴 테이프 녹음 과정 영상 공개

▲ 사진제공=산타뮤직
[스타데일리뉴스=전지영 기자] 오는 20일 첫 솔로 정규 앨범 발매를 앞두고 있는 나얼이 자신의 이번 앨범 녹음 과정을 담은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공개 영상에 담겨 있는 내용은 이번 앨범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릴 테이프 녹음 과정. 지금은 디지털 녹음 장비들에 자리를 내어주어 거의 접할 수 없는 녹음 방식이며, 나얼은 이번 앨범에 담긴 2곡을 릴 테이프 장비로 녹음했다. 

또한 릴 테이프 녹음은 릴 형태의 자기 테이프에 자연 파장 그대로의 소리를 기록하는 방식으로 소리의 디지털 변환이 없기 때문에 소리가 따뜻하고 음질도 뛰어나다. 자신의 첫 솔로 앨범에 음악의 따뜻함을 담아내고 싶었던 나얼은 불편함을 감수하고 릴 테이프 녹음 방식을 선택했고, 지금의 음악씬에서 접할 수 없는 따뜻한 결과물을 만들어 내었다. 

이번 영상에는 앨범에 참여한 기타리스트 전홍준과 베이시스트 최훈이 녹음 과정의 에피소드와 나얼의 작업 스타일에 대해서 이야기를 전했다. 녹음의 결과물을 접한 뒤 따뜻함의 차이에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는 기타리스트 전홍준은 ‘이번 앨범은 녹음의 역사가 될 것’이라는 평을 남겼다. 

한편 릴 테이프 녹음 과정과 나얼의 녹음 모습을 볼 수 있음은 물론 앨범에 담긴 ‘Soul Fever’, ‘You & Me’의 음원을 맛볼 수 있는 이번 영상 공개는 나얼의 솔로 앨범 발매에 대한 기대를 한층 높여주고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