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음악
  • 입력 2017.09.28 10:16

태사비애, ‘꽃피어라 달순아’ OST 이별 비감 ‘눈물 눈물 눈물 눈물’ 음원 공개

▲ 태사비애 자켓 (티밥미디어 제공)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프로젝트 여성그룹 태사비애가 숨 가쁜 OST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난 1월 드라마 ‘막돼먹은 영애씨’ 시즌15를 시작으로 ‘빛나라 은수’를 비롯해 8월 발표한 ‘훈장 오순남’에 이르기까지 6편의 드라마 OST로 존재감을 보여준 태사비애는 KBS2 ‘TV소설 꽃피어라 달순아’ OST 가창에 나섰다.

28일 공개되는 ‘눈물 눈물 눈물 눈물’은 이별을 앞두고 있는 연인의 아픈 심정을 그린 노래로 극중 사랑에 가슴 아파하는 등장인물들의 스토리 전개에 맞물려 있는 곡이다.

‘슬픈 내 사랑이 그댄 들리나요 / 사랑의 마지막 그날의 이별을 / 그대는 알까요 / 혼자서 우는게 너무 아파서 / 들킨 내 눈물 소리를’이라며 헤어짐을 앞두고 아픈 마음을 들추어낸 후 ‘사랑하는 한사람이 있습니다 / 아직 이별할 준비가 나는 다 안됐습니다 / 그 사람과 헤어지고 나면 내가 / 어찌 살수가 있나요’라는 호소력 짙은 가창이 이어진다.

오랫동안 태사비애의 곡 작업을 해 온 작곡가 손이삭이 드라마 분위기에 조화를 이루는 곡으로 완성한 ‘눈물 눈물 눈물 눈물’은 제목 만큼이나 비감한 감성이 젖어든 노래지만 맑은 목소리의 신디(CIND)의 완벽한 가창력이 더해져 이별 테마의 심도를 높였다. 특히 신디는 작사에 공동으로 참여해 곡의 완성도를 높이는 데 심혈을 기울였다.  

태사비애는 8월 공개한 ‘훈장 오순남’ 엔딩 타이틀곡 ‘꿈이라면’을 통해 사이다 가창력의 일면을 보여준 후 최근 공개한 싱글 음원 ‘인스타’는 SNS를 소재로 한 이색적인 곡 구성이 팬들의 관심을 모았다. 

‘TV소설 꽃피어라 달순아’(연출 신창석, 극본 문영훈)는 시대의 비극으로 아버지를 죽인 원수를 아버지로 알고 자라고, 그 때문에 다시 버려져야 했던 달순이 과거의 진실을 밝히고 구두 장인으로 성공하는 이야기를 담은 휴먼 성장 드라마다. 고달순 역의 홍아름을 비롯해 윤다영, 송원석, 강다빈, 임호 등이 출연 중이다.

KBS2 ‘TV소설 꽃피어라 달순아’ OST 태사비애의 ‘눈물 눈물 눈물 눈물’은 28일 정오 음원 공개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