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인기뉴스
  • 입력 2017.09.28 08:56

워너원 배진영, 악플러에 '명예훼손 모욕죄' 형사고소 진행 (공식입장)

▲ 워너원 배진영 ⓒ스타데일리뉴스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워너원 배진영의 소속사가 악성 루머에 대해 강경대응을 한다.

28일 오전 C9엔터테인먼트는 보도자료를 통해 공식 입장을 발표했다. C9엔터테인먼트는 "배진영에 대한 악의적인 루머생성, 인신공격성 발언, 성희롱 등이 다수의 커뮤니티에서 빈번하게 발생되고 있는 점을 확인했다"고 전하며 "10대 소년에게 쏟아지는 성희롱이 어떠한 죄의식도 없이 재미로 소비되고 있다는 사실에 경악을 금치못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의거한 사이버 명예훼손 모욕죄’로 형사고소를 진행할 예정"이라며 "해당 글 작성자 및 유포자에 대해 그 어떠한 선처도 없을 것"이라고 전했다.

이하 배진영 악성 루머 C9엔터테인먼트 공식 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C9엔터테인먼트입니다. 당사는 현재 워너원(WANNA ONE)으로 활동 중인 배진영 군에 대한 악의적인 루머생성, 인신공격성 발언, 성희롱 등이 다수의 커뮤니티에서 빈번하게 발생되고 있는 점을 확인하였습니다.

특히 아직 미성년자인 10대 소년에게 쏟아지는 성희롱이 어떠한 죄의식도 없이 재미로 소비되고 있다는 사실에 경악을 금치 못하였습니다.

이에 당사는 법무팀과 논의 후 법적대응을 결정하였고, 팬분들께서 메일로 제보해주신 PDF와 당사에서 수집한 자료들을 취합하여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의거한 사이버 명예훼손 모욕죄’로 형사고소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해당 글 작성자 및 유포자에 대해 그 어떠한 선처도 없을 것이며, 이후에도 지속적인 자료 수집을 통해 당사 아티스트에게 더 이상의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당사 아티스트에 대한 악플 및 비방에 대한 제보는 c9entstaff@c9ent.co.kr로 제보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