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문화
  • 입력 2017.09.25 17:30

한라컴퍼니, 웹드라마 작가 모집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한라컴퍼니가 2017년도 하반기 웹드라마 제작을 위한 작가 모집에 상금 1000만원을 내걸었다.

지난 2016년부터 참신하고 재미있는 아이디어를 지닌 신인작가를 양성하고 있는 한라컴퍼니는 재미와 감동, 빠른 소비성향을 동시에 원하는 대중의 트랜드에 발맞춰 ‘웹드라마스페셜 작가모집’을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단순히 신인작가 양성에 그치지 않고 당선과 동시에 실제 웹드라마 제작에 착수하며 제작비 3억, 아이돌 캐스팅 확정, 네이버TV편성, 동남아의 대표적인 웹채널사(K사)와 중국의C채널사(협의중)에 편성되는 파격적인 조건을 내건 만큼 실력있는 신인작가들의 참여가 기대된다.

▲ 한라컴퍼니 작가공모전 포스터

신인작가들의 개성을 살리기 위해 방영시간은 5분에서 15분, 회차는 5회에서 20회까지 다양하게 열어두었으며, 대중성을 고려해 로맨스 요소를 우선시 하지만 소재와 장르에도 제한을 두지 않는다.

접수서류에는 작가 이력서와 시놉시스, 캐릭터 가상 캐스팅을 담은 문서와 1~2회 극본 및 모든 회차별 줄거리가 있으며, 서류 심사 후 개별적으로 미팅 일정을 정한 뒤, 구체적인 사항과 원고료는 협의 진행될 예정이다.

한라컴퍼니의 김덕재 대표는 “연기력과 대중성을 갖춘 아티스트와 제작시스템은 준비되어있다”며 “좋은 시나리오를 만나 국내는 물론 아시아 시장을 공략할 것” 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