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17.09.22 13:44

여기스터디사이버평생교육원, 청소년지도사 및 사회복지사·보육교사 2급 자격증 9월 개강반 모집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최근 잇단 청소년범죄로 인해 소년법 폐지 주장 등 더욱 강력한 법 적용을 요구하는 목소리가 거세지고 있다. 하지만 이 문제는 청소년들, 개인의 문제가 아니라 더욱 각박해지는 현실로 인한 사회환경의 문제로 볼 필요가 있다고 전문가들은 말한다.

꿈과 희망으로 가득해야 할 청소년들이 잔혹한 범죄에 가담하고, 청소년 범죄율이 증가하는 이유에는 어른들의 잘못도 있다는 인식이다. 

정부에서도 최근 발생한 중학생 집단폭행 사건과 관련, 230여개 대안교육 위탁교육기관의 학생관리 실태를 조사하고, 예방과, 수사, 처벌, 사후관리 등 전 범위에 걸쳐 청소년 범죄 예방 종합대책도 연내 수립한다는 계획이다. 

이처럼 현재 청소년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증대되면서, 올바르게 청소년을 지도할 수 있는 청소년지도사 및 청소년상담사에 대한 중요성과 필요성도 인식되고 있다. 

▲ 9월 개강반 모집 포스터 (여기스터디사이버평생교육원 제공)

청소년지도사는 청소년 관련 단체에서 청소년활동의 모든 것을 전담하는 전문가로 고용노동부에서 발표한 향후 10년 고용전망에서 196개 직업 중 고용증가 상위 13개 직업군에 포함되어 있다.

교육부 평가인정 학점은행제 원격교육기관인 여기스터디사이버평생교육원에서는 청소년지도사 자격증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9월 29일 개강반을 모집중에 있다. 여기스터디 관계자는 "2017년 11월 25~26일에 있는 면접시험에 응시하기 위한 교육과정은 9월 29일 개강반이 마지막으로 이후 교육과정은 2018년 대비반"이라고 전했다.

청소년지도사는 학점은행제를 통해 필기시험면제가 가능한 자격증으로, 현재 여기스터디사이버평생교육원에서는 면접특강과 기출문제 891개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새 정부의 사회복지서비스 분야의 채용확대 정책에 맞춰 여기스터디사이버평생교육원에서는 학습이 가능한 전 연령대의 학습자들에게 사회복지사2급과 보육교사2급 자격증 취득 및 학사편입과 학위취득이 가능한 학점은행제 전체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온라인 수업과 함께 100% 모바일 강의로도 학습이 가능한 시스템을 구축해 학습자의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고 한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나 전화 상담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