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17.09.21 14:24

한국전, 2018학년도 수시모집 원서접수 기간 중 신입생 모집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2018학년도 4년제 대학 수시모집 원서접수가 마감되고 전문대 수시모집의 입학원서 접수 기간이 1차 모집이 29일까지, 2차 모집은 11월 7일부터 11월 21일까지로 본격적인 입시가 시작됐다.

4년제 대학 경우에는 수시모집 접수 지원 횟수가 6회로 제한되어 있고 전문대학은 원하는 대학 어디든 지원할 수 있으나 수시모집에 합격하면 정시에 지원할 수 없다는 것에 강조할 필요가 있어 아직 치러야 할 관문(수능, 면접, 논술, 적성고사, 실기 등)이 많은 만큼 철저한 준비가 필요하고 수험생들은 긴장감의 끈을 놓칠 수가 없다. 

특히나 이번 2018학년도 수시전형에서 4년제 대학은 전체 모집인원의 74.0%로 전체 모집인원에서 수시모집이 차지하는 비중도 지난해 70.5%에서 3.5%p 상승했고 전문대는 전체 모집인원의 86.4%를 차지, 수시모집 비중이 전년대비 1.7%p 증가했다. 

이에 따라 올해 대학 입시에서 수시모집 인원이 늘어나면서 경쟁률도 동시에 높아진 것으로 나타나 학생부 관리가 미흡하거나 수능에 자신 없는 학생들은 또 다른 전략으로 수능, 내신 성적에 관계없이 인적성 면접 100%로 입학 가능한 인 서울 전문학교를 찾는 경우도 늘어나고 있다.

▲ 한국전 제공

한국호텔직업전문학교(이하 한국전)는 취업을 목표로 호텔외식 실무실습을 위주로 하는 교육기관이며, 매년 높은 취업률을 기록하고 합격 여부에 관계없이 타 대학 중복지원이 가능하다. 

한국전 입학관계자는 “(한국전은 )성적에 관계없이 취업에 용이한 학력과 실무능력, 관련 자격증을 동시에 얻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며 “면접전형 100%를 통하여 외식 인재를 발굴하는 것이기 때문에 외식산업에 열정을 갖고 꿈을 펼치고자 하는 학생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밝혔다.

한국호텔직업전문학교 신입생 선발은 서류전형 20% (고교생활기록부, 자기소개서)와 면접 80%로 신입생을 선발하며, 서류전형 20%에서 성적은 반영되지 않는다.

현재 한국호텔전문학교는 2년제 전문학사 과정으로 호텔조리 과정, 호텔제과제빵 과정, 관광식음료 과정과 4년제 학사과정으로 식품조리학과정, 외식경영학 과정에서 2018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수능 전 지원 시 특별입학 장학금 30만원이 수여되며 일반 대학과 복수지원 및 중복지원이 가능하다. 온라인 원서접수와 모집 전형은 학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