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음악
  • 입력 2017.09.20 09:23

여고생 보컬 김채란, 첫 감성발라드 ‘이별 후’ 공개… ‘훈장 오순남’ OST 합류

▲ 김채란 자켓 (티밥미디어 제공)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감성보컬 김채란이 OST를 통해 첫 감성 발라드를 발표한다.

SBS ‘케이팝스타5’에 출연해 화제를 모은 김채란은 꾸준한 음원 활동을 펼쳐오고 있는 가운데 MBC 아침드라마 ‘훈장 오순남’ OST 가창 제안을 받아 수록곡 ‘이별 후’를 20일 공개한다.

MBC 드라마 ‘화려한 유혹’으로 OST 메인테마로 첫 활동을 시작, ‘우리집 꿀단지’ ‘마녀의 성’ ‘그 여자의 바다’ 등의 작품에 참여한 후 래퍼 이도훈의 참여로 ‘아버지, 우셔도 되요’를 발매하며 개성 넘치는 음색을 선보였다.

신곡 ‘이별 후’는 그 동안 미디엄템포 위주의 곡을 소화해 온 김채란이 처음 도전하는 감성발라드로 의미가 깊다. 그루브 있는 리듬에 세련된 피아노 라인이 유려하게 전개되며, 매끄럽게 토해내는 김채란의 보컬과 하나가 된다. 

드라마 ‘훈장 오순남’(연출 최은경 김용민, 극본 최연걸)은 서당의 여자 훈장으로, 종갓집 며느리이던 한 여자가 갑자기 모든 것을 잃은 뒤 딸의 꿈을 대신 이루는 이야기를 담은 내용을 담고 있다. 오순남 역의 박시은을 비롯해 구본승, 장승조, 한수연 등이 열연을 펼치고 있다.

MBC 아침드라마 ‘훈장 오순남’ OST 김채란의 ‘이별 후’는 20일 정오 음원 공개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