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음악
  • 입력 2017.09.15 11:35

배다해, ‘훈장 오순남’ OST ‘사랑은 마음으로’ 공개

▲ 배다해 자켓 (티밥미디어 제공)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가수 배다해가 안방극장에 지고지순한 사랑 노래를 전한다.

MBC 아침드라마 ‘훈장 오순남’ OST 가창에 나선 배다해는 수록곡 ‘사랑은 마음으로’를 15일 발표한다.

지난 4월 드라마 ‘빛나라 은수’에 이어 최근 ‘꽃피어라 달순아’ OST에 참여하며 왕성한 가창 활동을 펼쳐 온 가운데 신곡 ‘사랑은 마음으로’는 배다해 특유의 서정적 정서가 물씬 느껴지는 곡으로 완성됐다.

작곡가 배드보스와 김경범, 김지환이 의기투합 해 배다해의 맞춤곡으로 완성된 이 곡을통해 배다해는 가요 발성과 클래식 발성을 오가는 보컬의 진수를 보여주고 있다.

KBS ‘남자의 자격’ 합창단에서 ‘천상의 목소리’로 주목받으며 가창력을 인정받은 배다해는 꾸준하게 OST 활동을 펼쳐 온 가운데 지난 9일 방송된 KBS2 ‘불후의 명곡’에서 세계적인 오페라 가수 폴포츠와 환상의 하모니를 이루어 우승을 차지했다.

드라마 ‘훈장 오순남’(연출 최은경 김용민, 극본 최연걸)은 서당의 여자 훈장이자 종갓집 며느리인 오순남이 어느날 갑자기 모든 것을 잃은 뒤 딸의 꿈을 대신 이루는 이야기로 시청자 호응을 얻고 있다. 

MBC 아침드라마 ‘훈장 오순남’ OST 배다해의 ‘사랑은 마음으로’는 15일 정오 음원 공개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