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박미혜 기자
  • 피플
  • 입력 2012.08.30 17:08

김신영 난독증 고백, "라디오 사연도 못 읽어...정선희 선배가 고쳐줬다"

▲ 사진출처=엣나인 필름

[스타데일리뉴스=박미혜 기자] 개그우먼 김신영이 자신의 난독증이 있었음을 깜짝 고백했다.

김신영은 영화 ‘지상의 별처럼’을 관람한 후 제작진을 통해 극중 주인공과 자신이 비슷하다며 일화를 공개했다.

김신영은 "이샨이라는 친구가 자신이 난독증이라는 병이 있는지 잘 인식을 못하는데 나도 굉장히 비슷했다"며 "코미디 시험을 보고 ‘행님아’로 인기가 있을 때까지 난독증이라는 것을 인식 못했다"고 털어놨다.

이어 "라디오 프로그램을 나갔을 때 사연을 읽어야 했다. 이샨은 글자가 춤을 춘다고 했는데 나는 글자가 너무 작아 보이더라. 내가 읽는 그 사연에 집중한다고 생각하니 너무 긴장돼 사연을 한 줄도 못 읽었다"고 과거 겪었던 어려움에 대해 토로했다.

또한 "난독증을 조금이라도 고쳐주신 분이 정선희 선배"라며 "선배가 ‘넌 최고야! 넌 특별해, 난독증은 네가 이길 수 있는 마음의 문제야’라고 믿음을 줬을 때 노력을 할 수 있게 됐다. 방송에 데뷔해 최고의 선물은 나를 믿어준 정선희 선배가 아닐까 생각한다"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한편, 영화 ‘지상의 별처럼’은 미술 천재지만 난독증으로 학교에서 놀림 받은 8세 꼬마 이샨(다쉴 사페리)이 자신의 재능을 알아보고 이끌어주는 선생님(아미르 칸)을 만나 장애를 극복하고 재능을 키워나가는 영화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