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17.08.30 08:46

하코네, 일본 ‘나다만’과 2주간 특별 프로모션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1층 하코네에서는 미식의 계절 가을을 맞아, 일본 현지에서 가이세키 요리로 높은 명성을 얻고 있는 ‘나다만(Nadaman, なだ万)’의 수석셰프 3명이 방문하여 9월 4일부터 17일까지 2주간 특별 디너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이 중 9월 7일에는 사케를, 9월 14일에는 샴페인을 매칭하여 특별 갈라디너도 준비될 예정이다. 

나다만은 1830년부터 약 200년 가까이 고급 전통 일본 정식을 제공해온 기업으로 일본 현지 및 미식가들 사이에서는 이미 잘 알려진 곳이다. 가이세키로 유명한 레스토랑답게 ‘정교한 맛의 본질’을 추구하는 나다만은 스시, 테판야키 등도 잘 알려져 있다. 현재 일본 내에는 샹그릴라 도쿄 내 나다만을 비롯해 약 25개의 지점을 운영 중이며 홍콩, 중국, 말레이시아 등에서도 해외 지점 7곳을 운영하고 있다. 

▲ 하코네 (인터컨티넨탈 제공)

하코네에서는 이 프로모션을 위해 8월 초 하코네의 셰프가 나다만 본사에 방문, 메뉴 준비를 위해 사전에 필요한 교육을 별도로 마스터했으며, 프로모션 기간에 사용할 기물들은 사전에 특별 공수됐다. 프로모션을 디너 메뉴로만 선보이기로 결정한 것도 ‘눈으로 먹는 요리’라는 말처럼 오랜 시간 메뉴 하나마다 세심한 준비가 필요한 가이세키 요리를 제대로 선보이기 위해서다. 

특히 제철 식재료를 활용하는 가이세키 디너 코스 중 백미는 8가지 메뉴를 동시에 맛볼 수 있는 ‘핫슨(八寸)’ 코스이다. 가이세키 코스 중 계절감이 집약되어 한 접시 안에 표현되는 메뉴로, 보통 술과 함께 즐기기 좋은 메뉴들을 구성한다. 하코네 핫슨 메뉴에는 완도산 하모(갯장어), 안동 민속한우 등을 사용한 화려한 메뉴 8가지를 담아 선보인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