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영일 기자
  • 생활
  • 입력 2012.08.30 09:54

수학에 대한 자신감과 흥미, 자기주도학습으로 키워

▲ 사진제공=세븐에듀
[스타데일리뉴스=김영일 기자] 우리나라 학생들의 수학 성적은 세계와 비교해 봤을 때 우위를 점한다. 하지만 대부분 학생은 수학에 흥미와 재미를 느껴 관심을 두는 것이 아닌 단지 대학을 가기 위해서 열심히 공부할 뿐이다.

이에 무조건적인 암기와 주입식 교육 탓에, 수학성적이 생각만큼 나오지 않는 것도 이러한 이유 중 하나다.

수학을 효율적으로 공부하기 위해서는 계획이 우선이다. 너무 높은 목표를 세워 지키기 어려운 계획을 짜기보다는 현재 자신이 할 수 있는 목표보다 좀 더 높게 잡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자신이 취약한 부분이 어떠한 것인지 판단한 후 자기주도학습으로 수학을 접하는 것이 좋다.

어려운 수학공부를 재미있고 쉽게 할 수 있도록 인식의 변화부터 갖는 것이 필요하며, 인식이 변화된 후 스스로 예습과 복습을 통해 만족감과 성취감을 얻도록 하는 것이 수학에 대한 흥미와 성적을 높이는 방법이다.

인터넷교육그룹 스타강사 세븐에듀 차길영 대표는 “자기주도학습의 습관을 기르는 데는 부모의 역할이 절실하다. 부모는 공부하는 방법과 올바른 습관을 들이는데 조력자가 되어야 한다”며 "자녀가 자신감을 갖고 스스로 공부 계획표를 스케줄에 따라 실천하는 순간, 공부와 수학에 대한 흥미는 물론, 성적까지 상승하는 놀라운 경험을 하게 될 것이다"고 전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