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정한호 기자
  • 영화
  • 입력 2017.08.24 10:18

‘귀향’, ‘끝까지 같이해요, Be Together!’ 캠페인 포스터 공개

▲ ‘귀향, 끝나지 않은 이야기’ 캠페인 포스터 (커넥트 픽쳐스 제공)

[스타데일리뉴스=정한호 기자]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들의 진정한 명예와 인권 회복을 위한 약속 ‘귀향, 끝나지 않은 이야기’가 일본군 ‘위안부’ 문제 해결 의지와 국민들의 동참을 바라는 캠페인포스터를 공개했다. 

‘귀향, 끝나지 않은 이야기’는 2016년 개봉한 화제작 ‘귀향’의 비하인드 스토리와 ‘나눔의 집’에서 제공한 일본군 위안부 피해 할머니들의 증언 영상을 더해 만든 작품.

‘귀향’ 개봉 당시 진행되었던 ‘Hug Together! 우리 함께 안아주세요!’ 캠페인은 후원자들과 관객들의 자발적인 참여가 더해져 그 의미를 더했다. 곳곳에서 이루어진 자발적 캠페인 참여는 SNS 등을 통해 훈훈한 미담으로 퍼져나가며 사람들의 가슴에 따뜻한 바람을 일으켰다. 

‘귀향’의 ‘Hug Together!’ 캠페인이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들을 위로하자는 취지였다면, ‘귀향, 끝나지 않은 이야기’의 ‘끝까지 같이해요, Be Together!’ 캠페인은 아직도 온전히 해결되지 못한 일본군 위안부 문제를 위해 끝까지 노력하겠다는 제작진의 의지와 염원이 담겨있다. 

이번에 공개된 캠페인포스터는 그 바람을 고스란히 드러낸다. 여느 10대 소녀처럼 맑디 맑은 웃음을 머금은 소녀들의 모습은 일본군 위안부 피해 문제가 타인의 문제가 아니라 우리 주변에서 다시 일어날 수도 있는 일임을 전한다.

또 ‘끝까지 같이해요, Be Together!’라는 슬로건은 ‘귀향, 끝나지 않은 이야기’를 통해 조속히 진정한 해결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온 국민이 동참해주기를 바라는 제작진의 염원도 담고 있다. 

‘귀향, 끝나지 않은 이야기’는 ‘끝까지 같이해요, Be Together!’ 캠페인의 일환으로 공식 SNS를 통해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들을 응원하는 친필 메시지 이벤트 등을 개최해 일본군 ‘위안부’ 문제 해결 노력을 모으는데 앞장설 예정이다.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들의 진정한 귀향과 동행을 약속하는 ‘귀향, 끝나지 않은 이야기’는 9월 14일 개봉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