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전지영 기자
  • 음악
  • 입력 2012.08.28 10:23

1년 만에 돌아온 카라 ‘Pandora’로 음원 정상 차지

▲ 사진제공=소리바다
[스타데일리뉴스=전지영 기자] 1년 만에 컴백한 카라가 싸이 ‘강남스타일’을 제치고 1위 자리를 평정했다.

이번 온라인 음원 서비스 업체 소리바다(대표 양정환, www.soribada.com)는 8월 4주차(8월 20일~8월 26일) 카라의 ‘Pandora’가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또한, 허각&지아가 함께 부른 ‘I Need You’가 2위에 안착했으며  남녀간의 숨겨두었던 사랑을 속삭이듯 주고 받는 사랑스러운 듀엣곡이다.

최근 1인 기획사 설립한 서인영의 디지털 싱글 ‘Anymore’이 3위에 올랐으며 지난 5주간 정상 자리를 지켜온 싸이의 ‘강남스타일’이 4위로 하락했다. 

지난 17일 첫 방송된 ‘슈퍼스타K4’에서 유승우가 불러 화제가 된 불나방 스타 쏘세지 클럽의 ‘석봉아’가 47계단 상승한 5위를 기록하면서 원곡의 관심이 뜨거운 상황이다.

여전히 드라마 OST 인기도 강세다. 드라마 <신의> OST인 알리의 ‘Carry On’과 <해운대 연인들> OST인 강민경의 ‘이별이 온다’가 나란히 6,7위를 차지했다. 또한, 종방된 <신사의 품격> OST ‘내사랑아’가 15위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으며, <골든 타임> OST 윤건의 ‘I Miss You’가 19위에 새롭게 이름을 올렸다. 

한편, <나는 가수다>에서 소향이 부른 ‘Never Ending Story’가 16위에 랭크 됐다. 

이에 소리바다 관계자는 “싸이 ‘강남스타일’의 장기 집권을 밀어내고 신곡을 발표한 카라, 허각&지아, 서인영의 선두권 경쟁이 치열한 가운데 드라마 OST 곡들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고 전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