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한다경 기자
  • 패션
  • 입력 2011.05.13 15:21

차도남’ 차승원, 류진, 강지환 ‘따도남’으로 변신한 이유는?

‘차도남’ 차승원, 류진, 강지환 ‘따도남’으로 변신한 이유는?

 
<사진출처: <최고의 사랑>차승원,<동안 미녀>류진,<내게 거짓말을 해봐>강지환 드라마 캡처컷>

2011년 남성들이 달콤함의 낭만으로 새롭게 태어난다. 기존의 다채로운 색상으로 여성들의 독점물로만 여겨졌던 파스텔 컬러가 달콤함과 부드러움을 갖춰 남성들을 위한 컬러로 다시 태어나며 이번 시즌 새로운 트렌드로 각광받고 있다.

최근 이지적인 남자의 대명사에서 스타일을 따도남으로 변신한 <최고의 사랑>차승원, <동안 미녀>,류진 <내게 거짓말을 해봐>강지환을 예로 들을 수 있다. 특히 그들은 화사한 컬러의 비즈니스 캐주얼과 포인트를 살려줄 액세서리의 활용으로 부드러운 느낌을 줄 뿐만 아니라 여유로움까지 보여주는 스타일링으로 연일 화제를 불러 모으고 있는 것.

LG패션 마에스트로 최윤영 선임 디자이너의 자문을 통해 캔디 같은 달콤함으로 부드러움을 선사해 ‘따도남’으로 변신 시켜 줄 ‘파스텔 아이템’에 대해 알아 보았다.

# 차승원처럼 부드럽게 격식 있게!

<사진출처: LG패션 마에스트로 모노톤 에어재킷, 파스텔 컬러 피케셔츠, 팬츠>

경쾌하고 부드러운 따도남의 시작은 파스텔 컬러! 파스텔 컬러를 제대로 활용하면 올 시즌 트렌드에 맞는 스타일링을 선사해 준다. 또한 파스텔 컬러가 가미된 비즈니스 캐주얼은 기존의 차가운 이미지를 주는 모노톤의 컬러보다 한층 부드럽고 여유로운 느낌을 부여하며 인상 또한 따뜻함을 묘사시켜 준다.

스카이블루나 라이트 퍼플 등의 화사한 재킷을 연출 시에는 모던한 화이트 셔츠나 다크한 계열의 팬츠를 매치하고 어두운 컬러 재킷을 연출할 때는 스카이 블루나 파우더 핑크 등의 컬러 셔츠 또는 화이트나 오렌지, 스카이 블루 등의 팬츠를 매치하면 과하지 않으면서 경쾌한 부드러운 스타일을 완성 할 수 있다.

LG패션 마에스트로 최윤영 선임 디자이너는 ””부드러운 남성 스타일을 완성하고 싶다면 파스텔 컬러가 제격이다.””라며 ““전체적인 컬러의 연출이 부담스럽다면 파스텔 컬러의 스트라이프나 체크패턴이 가미된 이너웨어를 활용 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라고 전했다.

# 강지환처럼 파스텔 디테일을 살려라!

                                                            

                       <사진출처: LG패션 마에스트로 체크패턴 에어재킷, 파스텔 컬러 체크패턴 셔츠>
 

경쾌하고 활기찬 시즌에 맞춰 ‘파스텔 컬러’의 선택은 필수!
하지만 아직까지 블랙이나 네이비 등의 모노톤 컬러의 익숙한 남성들은 선명한 컬러의 파스텔 컬러가 자칫 부담스러움을 느낄 수 있다. 하지만 방법은 있다. 숨은 비밀은 바로 디테일을 활용한 원 포인트 스타일링! 때문에 화이트나 블랙의 체크나 스트라이프 패턴이 더해진 재킷이 인기를 얻고 있다.

또한 모노톤의 재킷에 라이트 그린, 레드 등의 체크 패턴이 가미된 셔츠를 매치하고 때론 스카이 블루 등의 컬러 스카프 등을 원 포인트로 매치한다면 파스텔 컬러가 주는 부드러운 스타일을 완성시킨다.

액세서리 또한 마찬가지, 블랙 컬러의 스타일을 즐긴다면 오렌지나 라이트 그린 컬러의 백을 활용하고 가끔은 캐주얼의 당연한 매뉴얼로 정해진 화이트 컬러의 양말 보다는 파스텔 컬러의 아가일 패턴이 가미된 양말과 비비드한 컬러의 시계를 선택하여 경쾌한 비즈니스 캐주얼을 완성해 보자.

LG패션 마에스트로 최윤영 선임 디자이너는 “격식을 갖춰야 할 자리라면 화이트 컬러나 누드 컬러의 셔츠에 파스텔 컬러의 보우타이나 행커치프로 원 포인트를 준다면 부드러움과 격식까지 갖춘 스타일링을 완성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