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뷰티
  • 입력 2017.08.22 18:33

만족도 큰 만큼 부작용도 많은 '눈성형'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비교적 긴 시간을 쉴 수 있는 휴가 및 방학의 마무리를 앞두고 쌍꺼풀 수술을 위해 성형외과를 찾는 여성들이 늘고 있다. 눈성형은 성형수술 중에서도 가장 보편화된 수술로 심리적 부담감이 낮으면서 만족도가 큰 편이라 수술 수요가 꾸준히 이어지곤 한다.

눈성형은 눈의 모양과 크기, 눈꺼풀 라인 등에 변화를 주는 성형수술로 더블락 매몰법, 절개법, 부분절개법, 앞트임, 뒤트임 등 수술방법이 다양하다.

매몰법은 눈꺼풀에 미세한 구멍을 내 실 매듭으로 쌍꺼풀라인을 만드는 수술법으로 주로 피부가 얇고 눈지방이 적으며, 피부처짐이 심하지 않는 경우 시행된다. 절개법에 비해 수술이 간단하고 흉이나 붓기 등의 부작용이 적으며, 회복기간이 빨라 특히 젊은 사람들에게 선호도가 높다. 

절개법은 디자인된 쌍꺼풀 예정선을 따라 피부를 절개한 후 윗 눈꺼풀 피부와 근육, 검판을 이중으로 연결하는 수술방법으로 선명한 쌍꺼풀을 원하는 경우에 이용되는 수술방법이다. 피부가 두껍고 눈 지방이 많은 경우 효과적이다.

▲ 강남뷰티의원 이영근 원장

쌍꺼풀수술은 이처럼 대부분 매몰법과 절개법을 통해 이뤄지지만 최근엔 쌍꺼풀수술이 보편화되면서 단순히 절개법이나 매몰법 중 하나만 이용해 라인을 만드는데 그치지 않고, 눈의 전반적인 모양이 얼굴전체에 어울리는지에 따라 트임수술과 눈매교정을 동시에 진행하기도 한다. 

만약 눈을 떴을 때 느껴지는 크기 즉, 눈의 수직적 거리를 크게 한다면 트임 수술은 눈의 좌우 거리를 함께 늘려 답답하고 졸려 보이는 눈매를 시원하고 또렷한 눈매로 개선할 수 있기 때문이다.

수술 후 주의사항으로는 라인이 자연스럽게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약 6개월간 눈을 비비는 행동은 삼가도록 해야 한다. 또한 염증, 출혈을 낮추기 위해 회복기간 내 음주나 흡연은 금해야 하며, 병원에서 처방 받은 약은 시간을 지켜 복용해야 한다.

강남뷰티의원 이영근 원장은 "눈은 작은 변화로도 큰 이미지 개선이 되는 부위로 간혹 광고에 현혹돼 저렴한 병원을 찾거나 불법의료시술을 인해 고통을 받은 환자들이 쌍꺼풀재수술을 받으러 병원을 찾는 사례가 종종 발생한다"고 지적했다.

이어 이 원장은 "수술 전 여러 성형외과를 내원해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 후 본인의 눈에 맞는 쌍꺼풀 모양과 수술방법을 선택해야 자연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