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음악
  • 입력 2017.08.22 17:05

아이콘, 日 오리콘 위클리 앨범차트 1위 차지

▲ 아이콘 ⓒYG엔터테인먼트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그룹 아이콘이 일본 오리콘 데일리 차트에 이어 위클리 차트 정상에 올랐다.  
 
오늘(22일) 오전, 아이콘의 일본 오리지널 미니 앨범 ‘NEW KIDS : BEGIN’은 오리콘 위클리 CD 앨범 랭킹에서 첫 주 진입과 동시에 1위를 차지했다. 해당 차트에서 싱글이 아닌 앨범 기준으로 이뤄낸 첫 1위라 의미가 더욱 깊다.
 
앞서 아이콘은 지난 16일 새 미니 앨범 공개 직후, 오리콘 데일리 차트 1위를 기록하며 현지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입증한 바 있다. ‘NEW KIDS : BEGIN’는 지난 5월 국내에서 먼저 발표된 더블 타이틀곡 ‘블링블링(BLING BLING)’과 ‘벌떼(B-DAY)’ 등이 수록된 앨범이다.
 
이처럼 미국의 ‘빌보드’, 영국의 ‘UK 차트’와 함께 세계 3대 음악 차트로 손꼽히는 ‘오리콘’에서 맹활약 중인 아이콘은 일본 투어 사상 최장 기간, 최대 규모로 팬들과 만남을 이어간다.
 
아이콘은 오는 9월부터 ‘iKON JAPAN DOME TOUR 2017’의 추가 공연을 확정, 총 8개 도시 22회 공연 23만 3천여 명을 동원하는 투어를 진행한다.
 
뿐만 아니라, 9월 27일 일본 돔 투어 ‘iKON JAPAN DOME TOUR 2017’ 교세라돔 오사카 공연의 생생함을 온전히 담은 라이브 DVD와 블루레이를 출시한다. 리허설, 다큐멘터리 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가 포함돼 종합 선물 세트가 될 전망이다.
 
아이콘은 한국과 일본을 오가며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리더 B.I, 멤버 송윤형은 각각 OnStyle '겟잇뷰티 2017', SBS ‘정글의 법칙 in 피지’ 편에 출연을 예고하고 있어 뜨거운 기대를 모으고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