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뷰티
  • 입력 2017.08.18 18:14

안전한 필러 시술을 위해 확인할 점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빠르게 변해가는 뷰티트렌드 속에서도 피부의 볼륨감을 살려주는 필러 시술이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그 대표적인 이유로는 과거 필러 시술이 코, 팔자주름 등 한정된 부위에만 시술됐던 것에 반해 최근에는 애교살, 입술, 무턱 등으로 확장된 점을 들 수 있다.

이외에도 필러는 다양한 이유로 시술 빈도가 늘어나고 있는데, 필러 역시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는 미용시술이므로 시술 시에는 세심한 주의가 필요하다.

대표적인 필러의 부작용으로는 멍, 붓기, 푸르스름한 현상, 울퉁불퉁한 현상 등이 있는데 심한 경우 필러가 혈관을 타고 들어가 피부 괴사나 실명 같은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

▲ 바이오미클리닉의원 김홍달 원장

그렇다면 위와 같은 필러 부작용으로부터 안전한 필러 시술을 하기 위해서는 어떤 점을 확인해봐야 할까?

첫 번째로는 근적외선 조영을 통해 피하정맥혈관을 찾는데 도움을 주는 베인 뷰어 플렉스 기기의 유무를 살펴봐야 한다. 베인 뷰어 플렉스는 필러 시술 시 필러가 혈관을 타고 들어가 생기는 부작용을 예방할 수 있으며, 피부표면에 비치는 근적외선을 통해 더욱 정확한 시술을 도와줄 수 있기 때문이다.

두 번째로는 필러 시술 시 발생할 수 있는 피부조직의 손상을 줄여 멍, 붓기, 출혈 등의 부작용 발생을 낮추는 둥근 특수 캐뉼라를 사용하는지 확인해봐야 한다. 특히 시술 부위별, 개인 피부 유형별 등에 맞춤 일회용 캐뉼라를 사용할 경우에는 보다 안전한 필러 시술이 가능하다.

마지막으로는 시술 후 빠른 피부 진정과 재생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체계적인 사후관리시스템이 있는지 알아봐야 한다. 또한 사후관리 방법 역시 시술 부위별, 피부 유형별, 통증 민감 지수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나기 때문에 다양한 사후관리 장비를 보유하고 있는지 등을 꼼꼼히 살펴봐야 한다.

바이오미클리닉의원 김홍달 원장은 "필러 시술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시술하는 의료진의 실력이다"고 말하며 "시술 부위, 피부 유형, 유지 기간 등에 따라 적합한 필러가 달라지기 때문에 특정 필러에 대한 고집 없이 다양한 필러 제품에 대한 시술 경험이 있는 병원을 찾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