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음악
  • 입력 2017.08.16 10:04

여행스케치, 70년대 인기곡 ‘모모’ 리메이크... ‘꽃피어라 달순아’ OST 첫 가창

▲ 여행스케치 자켓 (티밥미디어 제공)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여행스케치가 OST를 통해 포크송의 매력을 선보인다.

‘별이 진다네’ ‘산다는 건 다 그런게 아니겠니’ 등의 곡으로 포크송 인기를 주도해 온 여행스케치는 지난 14일 첫 방송된 KBS2 ‘TV소설 꽃피어라 달순아’ OST 첫 가창자로 발탁돼 ‘모모’를 16일 발표한다.

‘모모는 철부지 모모는 무지개 / 모모는 생을 쫒아가는 시계바늘이다 …… 날아가는 니스의 새들을 꿈꾸는 / 모모는 환상가 / 그런데 왜 모모 앞에 있는 / 생은 행복한가 / 인간은 사랑없이 살수없다는 것을 / 모모는 잘 알고 있기 때문이다’라는 노랫말은 시적 여운과 철학적 깊이를 담고 있다.

1978년 광주 전일방송 대학가요제 대상을 차지한 김만준 원곡의 ‘모모’는 당시 캠퍼스 가요의 열풍을 이끌었던 철학적 자기성찰을 테마로 폭발적인 인기를 기록했다. 1979년에는 전영록과 이미숙 주연 영화 ‘모모는 철부지’를 탄생시키며 OST곡으로 등장할 정도로 국민적 인기를 거두었다.

‘TV소설 꽃피어라 달순아’(연출 신창석, 극본 문영훈)는 시대의 비극으로 아버지를 죽인 원수를 아버지로 알고 자라고, 그 때문에 다시 버려져야 했던 달순이 과거의 진실을 밝히고 구두 장인으로 성공하는 이야기를 담은 휴먼 성장기를 그리는 드라마다. 

KBS2 ‘TV소설 꽃피어라 달순아’ OST Part.1 여행스케치의 ‘모모’는 16일 정오 음원 공개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