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생활
  • 입력 2017.08.15 10:00

인터컨티넨탈, 제 16회 아시아 호텔 아트 페어 개최

▲ 인터컨티넨탈 AHAF 2017 포스터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는 제 16회 아시아 호텔 아트 페어(Asia Hotel Art Fair, 이하 AHAF)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AHAF는 2008년 일본의 뉴오타니 호텔에서 출범 한 이후, 매년 홍콩과 서울에서 매년 2회에 걸쳐 개최되며 대규모 호텔 아트 페어로 자리매김했다. 올해는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7층부터 9층의 전 객실에서 국내외 유명 작가들의 작품이 전시되며, 2층 오키드룸에서는 냉전 시대의 하이 컬처를 대변하는 인물들과 스타들의 초상을 픽셀 모자이크 회화로 표현해내는 김동유 작가의 특별전이 개최될 예정이다. 1층 호텔 입구 로비에서는 미디어 아트가 설치되어 호텔에 방문하는 손님들을 반긴다.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 2층 아시안 라이브 입구의 미디어월에서는 AHAF 2017의 메인 작가 중 한 명인 유대영 작가의 작품 ‘Watch me’가 전시된다. 
 
또한 올해는 AHAF에 작품을 전시한 작가들과의 특별한 만남의 기회도 만들어진다. 8월 25일과 27일 각각 진행되는 아티스트 토크는 25일에는 마르코 산타니엘로, 안준 작가와의 만남이, 27일에는 김준성, 최영돈 작가와의 만남이 준비되어 있다. 특히 25일 아티스트 토크를 신청하신 고객에게는 현장에서 다과와 전시회 도록이 제공될 뿐 아니라 AHAF의 VIP 카드가 제공되는데, 이 VIP 카드 소지자는 아트 페어 기간 동안 호텔 레스토랑 5곳에서 15%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AHAF는 세계적인 디자이너 이상봉과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한젬마가 홍보대사로 활동 중이며, 한국의 주요 갤러리들 및 아시아 대표 갤러리들이 참여하여 국내외 미술시장의 트렌드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한편 호텔에 인접한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의 하늘공원에서는 특별 야외 조각전이 진행되고, 국내 최대 온라인 플랫폼 Naver의 아트윈도 쇼핑 채널과 협업하여 오프라인이 아닌 온라인에서도 AHAF의 대표작들을 만날 수 있다. 자세한 전시 정보 및 관람 신청은 AHAF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